일전에 소개한 Anvir Task Manager로 윈도우를 빠르고 깨끗하게에 이어지는 시스템 최적화 팁입니다.

 

시스템의 필요없는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영리하게 지워주는 CCleaner에는 특정 파일과 폴더를 정해서 지워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Option의 Include에 들어가시면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KMP의 경우 설치 폴더 안에 Temp라는 폴더가 있는데 스트리밍 파일을 재생할 경우 경우에 따라 여기에 쓰레기 파일이 남습니다. 동영상이 조각나 저장되는 것이라 크기가 제법 커서 하드에 부담을 많이 주는데요. 여기를 지정해 수시로 정리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즈 폴더 안의 각종 캐쉬 폴더들은 용량은 얼마 안 되지만 멀웨어의 잠복지가 되거나 시스템 단편화를 유발하는 위험이 있어 정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배치 파일로 삭제하는 방법도 보셨을 겁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폴더들이죠.
C:\WINDOWS\system32\dllcache ,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또한 SandboxIE같은 폴더는 수시로 정리해 주면 인터넷 속도까지 빨라지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또한 CCleaner로 자동삭제가 안 되는 포터블 버전도 사용하면 좋겠죠.

<<한가지 팁>>
CCleaner 메뉴 상에서 폴더를 추가하려면 하나하나씩 하기가 번거롭습니다. 그럴 때에는 제가 첨부한 파일 내에 ccleaner.ini 에 폴더 경로만 추가하면 쉽게 여러 폴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BackupPrompt=0 밑에 다음 같은 형식으로 하면 됩니다.
Include1=PATH|C:\WINDOWS\system32\dllcache|*.*
Include2=PATH|C:\WINDOWS\SoftwareDistribution|*.*

제가 사용하고 있는 2.13 버전을 첨부합니다. 다음 두 폴더안의 파일들을 삭제하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C:\WINDOWS\system32\dllcache ,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다운로드

삭제가 안될 시에는 Cleaner 메뉴의 Advanced - Custom Files and Folders 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참고 링크>>
CCleaner - Home
joogunking :: Anvir Task Manager로 윈도우를 빠르고 깨끗하게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