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http://joogunking.tistory.com/167

<<제작 동기>>
나날이 인터넷 상에서의 입지가 높아지는 파이어폭스.
빠른 속도와 수많은 확장으로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확장 기능 의존으로 처음 깔면 확장 설치에만 시간이 엄청 걸리죠.
확장 없이 사용하기에는 기능이 좀 부족한 감도 있고, 좀 아쉽기도 하고.
어쩌다 포맷하기라도 하면 재 설치와 설정은 생각만 해도...


그래서 제가 사용중인 파이어폭스 포터블 버전과 필수 확장이 포함된 패키지를 공개합니다.

<<세부 설명>>
우선 툴바 부분을 최대한 축소하고 웹페이지 부분을 넓게 사용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테마는 MicroFox. 미적인 부분을 조금 떨어지지만 가장 심플하고 실용적인 테마라고 생각합니다.
각종 확장의 설치는 .xpi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수동으로 설치했기 때문에 확장 페이지에 접속했을 시 발생하는 임시 파일까지도 생기지 않게 신경썼습니다.
Adblock나 GreaseMonkey같이 유용하지만 추가 설정이 필요한 확장은 제거하고 웹브라우징에 필수적인 확장만 설치했습니다.

<<설정사항>>
우선 파이어폭스 버전은 3.0.0이며.
포함된 확장과 버전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All-in-One Sidebar 0.7.6 : 사이드바에 각종 유용한 명령어를 추가해 줍니다.
Easy DragToGo      1.1.2.1 : 텍스트나 링크를 선택한 후 드래그 앤 드랍하면 새 페이지로 열립니다.
FireGestures       1.1.5.1 : 마우스 제스쳐로 명령을 내릴 수 있게 해 줍니다.
TabMix Plus        0.3.7.3 : 탭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줍니다.
TinyMenu           1.4.9 : 자주 사용하지 않고 많은 자리를 차지하는 메뉴바를 축소합니다.
YetAnother Smooth Scrolling 2.0.17 : 웹페이지 스크롤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사용 방법>>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고 안에 있는 FirefoxPortable.exe 실행. 끝입니다. 참 쉽죠?
설정해 놓은 사항은 모두 폴더 안에 보존됩니다. 확장, 북마크까지두요.
SandBoxIE와 함꼐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참고 링크>>
파이어폭스 홈페이지
파이어폭스 포터블 영문판
파이어폭스 확장 페이지
웹초보님의 파이어폭스 팁
웹초보님의 파이어폭스 추천 확장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