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포터블로 어느 PC에서든 설치없이 같은 설정과 북마크,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개한 버전 추천합니다. http://joogunking.tistory.com/167 )
하지만 파이어폭스가 IE와는 다른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바람에 따로 설치해 주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다른 플러그인은 몰라도 플래시랑 윈도우즈 미디어 플러그인은 필수적으로 필요하죠.

 그래서 파이어폭스 포터블에 플래시와 윈도우즈 미디어 플러그인을 내장해서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파이어폭스 안의 \Data\plugins 폴더에 복사해 넣으면 됩니다.

이름을 보시다시피 NPSWF32.dll는 플래시 플러그인(9버전), NPMSWMP.dll는 윈도우즈 미디어 플러그인입니다.

 설치는 여기서 끝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플러그인들이 업데이트될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공식 제공하는 설치파일에서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즈 미디어용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되니까 플래시 플러그인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파이어폭스 플래시 플러그인 추출방법
1. Adobe 파이어폭스용 플래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설치 파일을 압축 해제하는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한다.(Universal Extractor 추천)
3. 압축 풀면 안에 NPSWF32.dll 파일이 있습니다.

출처: http://usboffice.kr/zbxe/?mid=por_release&document_srl=830&page=2

한가지 더 : 파이어폭스 포터블 실행시 로고(스플래시) 화면 없애기
파이어폭스 포터블을 실행하면 로고 화면이 몇초간 떳다가 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이게 거슬리시는 문들을 다음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파일과 같은 폴더에 넣으시면 로고 화면 없이 바로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참고 링크>>
USB 오피스
파이어폭스 홈페이지
파이어폭스 포터블 영문판
파이어폭스 확장 페이지
웹초보님의 파이어폭스 팁
웹초보님의 파이어폭스 추천 확장
파이어폭스3포터블 + 필수 확장 081026. 두번째 버전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