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유용한 기능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설정도 폴더에 모두 저장되는 음악 재생기 Billy.
MP3 플레이어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KMP를 사용하던 제가 따로 사용할 정도로 매력적인 음악 재생기입니다.
 
전역 단축키까지 가지고 있는 이 멋진 녀석에 한가지 부족한 점이 있다면 시작과 동시에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만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되는 BillyRun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해결 가능한 문제였습니다.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푼 다음 BillyRun.exe파일을 실행하시면 재생과 동시에 음악이 재생됩니다.
### Wooooo 님께서 한글화하신 버전을 기본으로 만들었습니다. Wooooo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Billy.exe를 실행하시면 되겠죠.

<<BillyRun 설정과 다운로드>>
http://www.sheepfriends.com/?page=billy 에 가시면 BillyRun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시 포함되는 BillyRun.ini을 편집해 약간의 설정이 가능한데요.
[Settings]
AutoStart=0  <== 1일 경우 윈도우즈 시작과 동시에 실행
Wait=0  <== 입력하는 숫자 크기에 따라 실행 후 조금 간격을 두고 실행됩니다.
Play=1  <== 시작과 동시에 음악을 재생할 것인지 0일 경우 안함.
Tray=0  <== 시작과 동시에 트레이로 이동할 것인지 1일 경우 이동.

<<잠깐 빌리 홍보>>
음질에 민감하지 않고 라이브러리 기능이 필요없으면서 실행 속도 빠른 MP3 재생기를 찾으신다면 단연 billy를 추천드립니다.
얼마나 가벼운지 한번 소개하자면 여름하늘님 벤치에서 AIMP가 약 5.7MB, 윈앰프 2.95가 약 8.7MB, 윈앰프 5.53이 약 10.1MB인데 반해

3.4MB의 적은 메모리만 사용합니다. 게다가 베젤을 최소화하고 자유로운 크기 조절은 화면이 작고, 사양이 낮은 PC에서 더욱 유용합니다.
저는 반투명 상태에서 항상 띄워놓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참고 링크>>
billy 홈페이지
Wooooo's story :: 3년만에 돌아온 초경량 mp3 플레이어 :: Billy 1.04k Beta 한글판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