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 XP가 98시절과 쉘 부분에서는 스킨외에는 그다지 차이가 없다고는 하지만 큰 차이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창들이 반투명화가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알송같은 프로그램은 가사창 부분에서 반투명 윈도우를 잘 사용하고 있죠.
잘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 기능을 윈도우즈 기본 상태에서는 활용할 방법이 없습니다.
창들의 배열을 흐트리지 않고 반투명 상태로 뒷 윈도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면 편리할 텐데요..

예를 들어 엑셀 작업중 함수 입력창이 떠 있는 상태에서 셀의 데이터를 활용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키보드로만 엑셀을 사용하는데 함수 입력창을 단축키로 반투명시킨 후 데이터를 확인하면 마우스로 손이 가지 않아서 빠른 속도로 입력이 가능합니다.(별 차이가 안 날것 같지만 해보면 속도와 편의성이 뛰어나더군요.)

 
이번에는 두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윈도우 창을 반투명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단축키로 반투명 시키기 - ShellEnhancer

프로그램 다운로드 : NuonSoft :: ShellEnhancer - Downloads

종합 쉘 프로그램인 ShellEnhancer는 단축키를 이용해 창을 반투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Ctrl+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1~0키를 누르면 단계적으로 반투명이 됩니다.
 
단축키는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치후 옵션을 조정하면 더욱 다양한 반투명 조정을 할 수 있는데요.
 
최소,최대, 닫기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반투명 시킨다던지 태스크바를 반투명 하는 등 여러 유용한 반투명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로 반투명 시키기 - Pitaschio
프로그램 다운로드 : Download - Pitaschio

Pitaschio를 이용하면 프로그램 이름이 표시되고 최소 최대 버튼이 위치한 창들의 가장 윗부분에서 휠을 돌리는 것으로 반투명 조정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ShellEnhancer와 Pitaschio는 반투명 기능 뿐만 아니라 여러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설치해서 잘 활용해 보세요.

<<참고 링크>>
Download - Pitaschio
NuonSoft :: ShellEnhancer - Downloads
joogunking님의 shell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