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le FAQ 번역본

SW 2009. 2. 15. 22:37
eMule을 사용할 때 왜 인터넷이 느려지는가?
eMule의 설정에 따라 매우 많은 연결을 할 수 있느냐 뿐만 아니라 큰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다른 인터넷 응용프로그램, 즉 웹사이트들을 돌아다는 것의 속도를 낮출 수 있다. 특히 잘못되거나 너무 많은 연결 설정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동안 심각한 성능 저하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모드(Mod)란 무엇인가?
누구나 eMule의 소스코드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본래의 것을 변경한 버전을 개발한 것이다. 이러한 버전은 공식적인 eMule 개발팀의 지원은 받을 수 없다.

모드가 더 빠르거나 더 좋은가?
대부분은 아니다. 공식적인 eMule 버전은 모드 개발로부터 장점을 배우고 있다. 그러나 모드개발자들은 네트워크의 나머지에 적합하게 하는 것이 없다면 eMule의 내부 작동을 많이 변경할 수는 없다. 이러한 점이 어떠한 속도의 개선이 나타나지 않음을 잘 나타낸다.
모드들은 좋아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새로운 특징과 새로운 버그들을 제공하지만, 그것들 중에 몇몇은 전체 네트워크에 극도로 해로운 기능을 가진 것들이 있다. 이러한 기생충(leecher)같은 버전은 사용되어서는 안되며 공식적인 eMule은 보안 기능과 그들을 추방(ban)함으로써 근절하도록 노력한다.
모드 버전들은 우리의 포럼에서 공정하게 그리고 네트워크 규칙에 따라 제공된다.

나는 eMule is banned라는 메세지를 받았다.
공식적인 eMule 버전은 이러한 메세지가 생기지 않는다. 모드에서 발생한 것이다. 만약 공식적인 버전을 사용중이라면 그것들은 무시하거나 걸러내도 무방하다.

어디에서 더 도움을 받을 수 있나?
자주 하는 질문(FAQ)와 도움말(Help)를 읽은 후에도 궁금점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곳에서 요청할 수 있다.

포럼(Forum) (새로운 주제(threads)를 시작하기 전에 제발 검색 기능을 이용해라.)
• IRC - 그냥 IRC 메인 창으로 가서 접속을 눌러라. 영어 eMule 도움 채널로 가기 위해 /join #emule을 입력해라. 또한 #emule-french, #emule-spanish 또는 #emule-dutch 같은 다른 언어의 채팅방이 있다.

eMule은 익명성인가?
모든 P2P 네트워크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두 사용자의 직접적인 연결에 의존한다. 이것을 이루기 위해 목적 클라이언트의 IP를 알아야 한다. 이 IP가 그 사용자를 식별하고 추적할 수 있게 만든다. 익명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오직 2가지 방법이 있다. 익명화 된 프록시 서버를 통해 트래픽을 전송하거나 다른 클라이언트를 통해 그것을 중계한다.
프록시 서버는 많은 불편이 있다. 다운될 수 있으며 익명성의 정도는 관리자의 신뢰성에 달려있다. 그리고 사용하는 트래픽은 많은 비용이 든다. 그럼, 평균 100.000 클라이언트의 eMule 서버를 가정해 보자. 각각의 연결된 클라이언트는 각 방향으로 10kB/s 트래픽을 일으킨다. 그 서버는 초당 2.000MB(1,9GB)의 크기를 처리해야만 한다. 그러한 서버에 애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제3의 클라이언트를 경유해서 트래픽을 전송하는 것은 트래픽의 반이 익명화 하는데 쓰이기 때문에 유사한 문제를 일으킨다. 이것은 기존 수준의 네트워크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각각의 사용자는 지금의 2배를 업로드 해야한다는 것을 뜻한다.
현재 P2P 네트워크에서 익명화 하는 안전하고 상식적인 방법은 이루어 질 수 없다!

나의 방화벽은 공격을 알린다 또는 왜 eMule이 메일을 보내는가?
방화벽 소프트웨어는 보내지는 트래픽이 어떤 포트인지를 감시함으로써 분석한다. 많은 포트들은 보통 어떤 응용프로그램에 의해서만 사용된다. E-메일을 예로 들면, 일반적으로 메일을 받기 위해 110번 포트와 메일을 보내기 위해 25번 포트를 사용한다. 또한 트로이얀(trojans)과 다른 악성 소프트웨어는 특정 포트를 사용한다.
현재 eMule에서는 모든 포트가 자유롭게 설정될 수 있으며, 몇몇 사용자는 보통 다른 응용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포트로 설정한다. 방화벽은 공격을 알리거나 eMule이 메일을 보낸다고 생각한다고 뜻할 수 있는 것은 eMule이 특정 포트의 연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안심할 수 있는 공식적인 eMule 버전을 사용한다면 어떤 원하지 않는 정보를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30b 버전의 경우 알려진 exploit은 없다.

eMule을 끈 후에도 여전히 나의 방화벽은 연결을 알린다.
다른 클라이언트의 소스이기 때문에 당신의 eMule은 네트워크에서 인식된다. 또한 서버는 당신이 공유한 파일을 소스로서 당신의 클라이언트에게 알려준다. eMule을 껏을 때, 당신은 여전히 연결이 가능한지를 묻는 다른 클라이언트로부터 트래픽을 받는다. 이런한 영향은 잠시 후에 사라질 것이다.

IP Filter는 무엇인가?
IP filter는 네트워크에 해로운 어떤 네트워크 주소의 트래픽을 막는데 사용된다.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Lussnig's IP Filter이다. 그의 사이트에서 ip.prefix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ipfilter.dat 로 이름을 바꾼다. 그리고 그것을 eMule의 ../config 폴더로 복사한다. 그리고 나서 설정(Preferences) -> 보안(Security) -> IP 필터(IP Filter)로 가서 새로 고침(Reload) 버튼을 눌러라.

내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하기 위해 도움말(Help)이나 자주 하는 질문(FAQ)을 복사할 수 있나?
저자와 http://emule-project.net의 링크 위치를 유지할 수 있는 한 도움말이나 자주 하는 질문의 어느 부분이라도 복사할 수 있다. 그것은 환영할 만한 일이며, 그렇게 하였을 때 여기로 알려주기 바란다.

Updated on: 2003-10-03 by Monk
Translated on: 2003-12-25 by 하니™

출처 - 당나귀 스쿨(www.emule.co.kr)
원문 - www.emule-project.net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