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리에 개발되고 있다가 난데없이 발표된 구글 크롬의 첫번째 버전의 포터블 버전입니다.

google chrome portable 0.2.149.27


설치 필요없이 하나의 실행파일로 되어 있으며 사용자 설정, 캐쉬파일 등은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 아래에 보관됩니다.

  구글이 애플을 따라하는건지 발표된다는 사실을 알고 이틀만에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었네요.
제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상태 표시줄과 타이틀바마저 없앤 정말 심플하면서 특이한 쉘과 구글 서비스에서 보여주는 빠른 속도 외에는 많은 점이 아쉽네요. 제가 너무 많은 기능을 써서 그런것도 같지만요.

메뉴들이 시원시원하고 웹페이지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을 보니 아마 구글이 파이어폭스를 사용중인 전문가 집단 보다는 초보자를 타겟으로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구글OS가 나온다면 크롬이 그 중심에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드네요.

<<관련 링크>>
http://www.google.com/chrome/ (다운로드)
http://www.google.com/support/chrome/ (도움말)
웹초보의 Tech 2.1 :: 구글 크롬 정말 물건입니다!!...
서명덕기자의 人터넷 세상 - 구글 크롬, 제한적으로 '액티브X'를 지원하게 된다 
서명덕기자의 人터넷 세상 - 구글이 국내 언론에 배포한 '크롬' 정식 자료 세가지
서명덕기자의 人터넷 세상 - 구글 크롬을 통해 바라 본 재미있는 관점 다섯 가지
뽕다르의 현대생활백서 2.0 :: 구글 크롬 가볍고 날렵함의 결정체 한국에서는 글쎄...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