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를 사용하는 시간 중에 가장 많이 보는 부분 중 하나가 화면 좌측 맨아래의 시계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 비스타에서는 가젯을 지원하면서 시계가젯이 대표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지만 현재 작업중인 프로그램을 최소화해야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떨어지죠.
그에 비해 작업 표시줄 트레이의 시계는 작업중에도 언제나 시계를 볼 수 있어 보기에는 약간 투박해도 활용도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Tclock Lite라는 프로그램으로 조금만 손을 대면 보기좋고 편리해 지는데요.
제가 활용하고 있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 볼까 합니다.

Tclock 적용전

Tclock 적용후

위의 사진보다 아래 사진이 훨씬 보기가 쉬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날짜와 요일까지 나와 있죠.

먼저 아래 링크에서 한글판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원래 일본 프로그램인데 친절하게 한글화가 되어 있네요.
다운로드  링크 : 한글 TClock Light

무설치 프로그램이라 압축하고 실행하면 시계가 바뀐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설정 메뉴에 들어가 몇가지 설정을 바꿉니다.

저는 블랙테마를 사용하고 있어 배경색을 검게하고 글자 크기를 굵게 20포인트로 설정했습니다.
일반 테마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배경을 검게 하는 편이 더 보기가 좋으실겁니다.

 
그리고 폭을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0으로 설정하면 양쪽으로 여백이 너무 많이 남더군요.
이렇게 저는 트레이 시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것 외에도 Tclock에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휴대폰처럼 매 시간을 알려준다거나 알람, 프로그램 실행까지.. 여러분도 한번 활용해 보세요.

<<참고 링크>>
한글 TClock Light
tclock 이용 정각 사운드 듣기
행복은 즐거운 마음 속에 있습니다. :: 윈도우 기본프로그램들의 대체품 - #4. 시스템 트레이 속의 시계
jojoim의 쉼터 - 작표줄이 바낀다.[강추!!!]
윈도우 시계를 업그레이드하자 - TClock Light (티클럭 라이트)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