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즈에는 기본적으로 몇가지 단축키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그 수가 너무 작고 일부 키는 불편한 배열을 가지고 있죠.

그 중 프로그램 종료는 Alt + F4키라는 터무니없이 불편한 위치의 키를 사용중이고 프로그램 최소화의 경우 WIN+M이나 WIN+D를 할당하고 있지만 실행되고 있는 전체 프로그램을 최소화시킬 수는 있지만 실행중인 프로그램 하나만 최소화 시키는 단축키는 없습니다.

이번 팁은 Shell Enhancer(이하 SE)를 사용해서 Win+W에 프로그램 종료, Win+S에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최소화 명령을 할당해 보겠습니다.
일단 다음 링크나 첨부파일에서 Shell Enhancer를 받아서 설치합니다.
NuonSoft :: ShellEnhancer - Downloads
미러 :


Shell Enhancer3.0.0.91버전을 사용합니다. 소개하는 것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기능이 숨어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링크를 참조해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QAOS.com | ShellEnhancer/시스템 단축키 설정하기
QAOS.com | ShellEnhancer/Windows 메뉴에 단축키 할당하기
QAOS.com | ShellEnhancer/마우스 동작 지정하기
QAOS.com | 강력한 쉘 보강 프로그램, ShellEnhancer

먼저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있는 SE아이콘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Manage Hotkey Tesks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생성됩니다.
 
  여기서는 정말 여러가지 단축키를 정의할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종료, 특정 프로그램 실행, 창 최소화, 최대화 등 응용하면 정말 무궁무진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윈도우즈 사용중 제일 자주 사용하는 두가지 명령 프로그램 종료와 최소화만 다루겠습니다. 다음에 여력이 되면 더욱 다양한 응용법을 올리고 싶네요.

  위 메뉴 중 Tesks-Add New Tesk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아래 흰 배경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메뉴가 나타납니다)

 
먼저 Tesk Name에 알맞은 이름을 정한 다음 Manipulate Window-Close Window 메뉴에 들어가 선택을 해 줍니다.

 

그리고는 위의 그림에서 +버튼을 클릭한 다음 알맞은 단축키를 설정해줍니다. 저는 Win+W를 사용했습니다. W가 Windows를 연상시켜서 기억하기도 쉽고 위치도 정말 편리하죠.
그리고는 저장하면 이제 Win+W키를 사용하면 프로그램 종료가 됩니다.

최소화의 경우 위의 명령어 정하는 곳에서 Minimize Windo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Win+S를 할당했습니다. Small을 연상시키는 단축키죠.

PS. 메뉴중 File - Save as를 사용하면 현재 설정을 원하는 곳에 백업할 수 있습니다. Open을 사용하면 불러올 수 있구요.
제가 사용하는 설정을 올려드립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불러와서 사용하세요.

<<참고 링크>>
joogunking :: 윈도우 창을 반투명으로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