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 검색 추가 후 1년간 눈에 띄는 기능이 추가되지 않았던 웹마에 오랜만에 대박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바로 휘오른 님께서 만드신 한RSS 즐겨찾기 플러그인인데요.
몇일간 써 본 결과 정말 만족해서 한번 자세히 소개해볼까 합니다.

<<1.1버전 다운로드>>

<<최신 버전 다운로드>>
http://hwiorn.pe.kr/tag/웹마



예전에 제가 소개했던 한RSS 즐겨찾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혹시 같은게 하닐까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이전 것이 즐겨찾기를 추가하는 기능이라면 이번 플러그인은 즐겨찾기를 불러오는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과 관리, 어디서나 똑같이 사용할 수 있는 웹 북마크.. 거의 모든 웹 북마크 서비스가 태그 방식을 지원하는 중에 한RSS는 드물게도 트리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태그 방식에 비해 트리 방식이 위치를 기억하기 쉽고 기존 오프라인에서 관리하던 방식과 비슷해 개인적 용도로는 더욱 편리하죠.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이런 편리한 한RSS의 즐겨찾기를 북마크 툴바에서 사용하듯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물론 먼저 한RSS를 가입합니다.
2. 웹마 한RSS 즐겨찾기 추가 플러그인으로 즐겨찾기를 추가해야겠죠.
3. 위의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설치 후 즐겨찾기 가져오기에서 로그인 하시면 웹 상에 저장된 즐겨찾기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플러그인에 단축키나 마우스 제스쳐를 등록하면 위치에 상관없이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자세한 활용방법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아직은 북마크 추가는 다른 플러그인으로 해야 되고 추가된 즐겨찾기를 반영하려면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마치 오프라인 북마크를 사용하듯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정말 만족합니다.
웹마 툴바와 완벽하게 붙어 있으니 파이어폭스의 폭스마크가 부럽지 않네요…

앞으로 업데이트는 휘오른님의 블로그에서 하신다고 합니다.

<<참고 링크>>
joogunking :: 웹마 플러그인에 단축키를....
휘오른님의 블로그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