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http://mediamatters.org/items/200706080003

아침 뉴스를 보면 아래 자막으로 그날의 주요 뉴스가 자막으로 간단히 지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덕분에 중요한 뉴스를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죠.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위의 뉴스 자막처럼 파이어폭스에서 자막으로 RSS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니 클릭하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시켜 주니까 단순 자막 표시기능보다 더욱 유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름 : RSS Ticker
주소 : http://www.chrisfinke.com/addons/rss-ticker/


일단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랫줄에 라이브 북마크에 등록된 RSS의 제목이 스크롤되면서 지나갑니다. RSS확장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내장 라이브 북마크에 원하는 RSS를 등록시키는 작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제목 위에 마우스 커서를 놓으면 팝업으로 간단한 내용이 보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탭에 휠버튼을 클릭하면 새 탭에 열립니다. 또한 위에서 휠을 돌리면 빠르게 스크롤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클릭한 제목은 Ticker 상에서 없어집니다.

일단 옵션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확장 기능 메뉴에서 들어가도 되고 Ticker 상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각종 메뉴와 함께 옵션으로 들어가는 메뉴가 보입니다.

별로 유명한 프로그램이 아닌데도 친절하게 한글화가 진행되어 있군요.

일반 메뉴에서는 Ticker에서 주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티커를 아래에 배치했습니다. 북마크 표시줄에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읽은 항목은 숨기기로 설정, 그 외의 설정은 기본 설정입니다.

 
고급 탭에서는 스크롤 속도, 모양, 갱신 주기를  설정합니다. 갱신 주기는 빠르게 했구요. 폭은 적당한 길이로 설정. 티커 스크롤 유연도는 스크롤 속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숫자가 낮아질 수록 목록이 빨리 지나가는데 500보다 200이 빨리 지나갑니다. 저는 200정도가 알맞더군요.

 
Ticker 상에서 오른쪽 클릭을 할 경우에 나타나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등록하면 복잡하기 때문에 적당히 해 줍니다.


표시될 RSS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추가 버튼을 누르면 RSS 주소를 직접 추가할 수 있을지 알았는데 RSS주소는 내장 북마크의 것들을 사용하고 추가 삭제 버튼은 Ticker상에 표시되는 목록들을 관리하는 역할만 수행합니다.
 
작지만 정말 세세한 설정이 가능한 잘 만들어진 확장 기능입니다. 

*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 않으시거나 더욱 강력한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비슷한 윈도우즈용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RSS Ticker라고 구글이나 download.com에서 검색하면 많은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그중 다음 것을 추천합니다.
Mighty Ticker라는 이름의 쉐어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사 : http://www.emarketsoftware.com/
소개글 : http://blog.naver.com/3dmovie/60021456716

<<참고 링크>>
RSS를 이젠 스크롤로 보자 Mighty Ticker

신고
Posted by joogunking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apy 2008.03.02 14: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요놈 참 재밌는 기능이네요

    근데 깜딱 놀랬습니다 동영상에 제 블로그가 모델로 쓰여서요 ㅋ

  2. 마케팅스 2008.03.02 2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 오늘 처음오는 주군킹님의 블로그인데, .. 링크를 걸겠습니다,. 볼게 한두가지가 아니군요 .. 제가 좋아하는 코드랑 딱 맞습니다.. 와우 .. 블로그를 하다보면 이렇게 코드맞는 분을 만나는 재미가 쏠쏠한것같습니다 ㅎㅎ, 앞으로 자주찾아뵙겠습니다.

  3. 별바람 2008.03.04 15: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이어폭스는 다른건 몰라도 쓸만한 확장기능이 많은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