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초보님께서 소개해 주신 Pitaschio(피타스치오? 피타스키오?)는 정말 좋은 쉘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Pitaschio
미러 :



웹초보의 Tech 2.1 :: 윈도우의 아쉬운 2%를 채워주는 프리웨어 Top 10...
윈도우 창의 이동시 다른 창과 자석처럼 붙는 효과 (Allow snap)
타이틀바에서 마우스 휠을 돌려서 윈도우의 투명도 조절 (Adjust transparency by wheel)
프로그램을 최소화할 때 작업표시줄이 아니라 트레이로 이동 (Minimize to system tray)
바탕화면에 작은 아이콘 사용 (Use small icon)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휠을 돌려서 볼륨 조절 (Volume control by wheel)

윈도우 창 활성화 유무에 관계없이 마우스 스크롤 가능 (Send to under-cursor-window)
마우스 스크롤을 하면 자동으로 윈도우 활성화 (Activate the window)
키보드 특정키 제거 (Disable Keys)
탐색기에서 빈공간을 더블클릭하면 상위 폴더로 이동 (Parent folder by double click)
파일 이름 변경시 확장자 제외하기 (Allow extended rename)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제목표시줄에서 휠클릭, 더블클릭,우클릭을 키보드와 조합하여 다양한 명령 수행 (Manage Windows)

위와 같이 여러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자석 효과와 비활성창에서 마우스 스크롤 기능은 Katmouse와 allsnap 두개의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던 기능인데 이 프로그램 하나로 해결되었습니다.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이라 두개의 프로그램 모두 사용하고 있었는데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게 되었네요.

또한 지원한는 멋진 기능이 윈도우의 각 부분에 마우스 명령을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블 클릭 휠클릭, 각종 조합 더블, 휠클릭으로 많은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타이틀바에 휠클릭하면 최소화 되는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윈도우 구석의 작은 버튼을 누르는 것 보다 넓은 타이틀바를 모두 사용하니까 정말 편리하더군요.
 
아래쪽의 작업 표시줄에 휠클릭하면 모든 프로그램이 최소화 되는 기능도 사용중입니다.

저는 Shellenhancer, taskbar shuffle과 함께 사용하는 3대 쉘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꼭 한번 사용해 보세요.

<<참고 링크>>
joogunking :: ShellEnhancer - 윈도우 창을 자유롭게 배열, 크기 조절, 이동하기
웹초보의 Tech 2.1 :: 윈도우의 아쉬운 2%를 채워주는 프리웨어 Top 10...
joogunking :: Pitaschio + 웹마 + 한RSS 마우스 스크롤 편리해집니다
joogunking :: 윈도우 창을 반투명으로 사용하는 방법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