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Writer(이하 WLW)를 사용한지 5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났다.
자주 글을 올리는 건 아니지만 이제 WLW가 없으면 정말 불편하다.
joogunking :: Windows Live Writer WLW Portable 무설치 버전

파이어 폭스를 의식해서인지 WLW에도 플러그인 추가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데,
Windows Live Garrery에 가면 WLW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플러그인이 있다.
(기본 설정이 한국어로 되어 있으면 모든 언어로 변경해야 플러그인들이 나타난다.
http://gallery.live.com/default.aspx?pl=8

아직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리 많지는 않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Text Template 플러그인을 소개하려 한다.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페이지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있어도 다운로드에는 지장이 없다.
다운로드 페이지 :  WLW 플러그인 Text Template
미러 - 직접 다운로드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텍스트를 등록시켜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이다.

일단 설치를 하면 사이드바와 삽입(&I) 메뉴에 등록이 되어서 WLW메뉴에 완벽하게 연동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한가지 플러그인을 더 소개하자면 사진을 폴라로이드로 찍은 것처렴 꾸며주는 플러그인도 있다. 
WLW 플러그인 Polaroid Picture

<<관련 링크>>
블로그 에디터를 활용한 초안 작성과 최종 포스팅 예| 블로그나라
편리한 블로깅을 위한 flickr4wiriter-window live writer 플러그인
마음으로 찍는 사진 :: 포털과 블로그의 만남, Yahoo Shortcuts!
Windows Live Writer 태그 플러그인| 블로그나라
joogunking :: Windows Live Writer WLW Portable 무설치 버전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