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에서는 탭키를 눌러 링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링크에는 주위에 점선 형태로 선택된 것을 표시하고 탭키를 한번 누르면 다음 링크, 쉬프트키+탭키를 누르면 이전 링크로 이동, 엔터를 누르면 그 링크로 들어갈 수 있죠.

이것을 이용하면 아쉬우나마 키보드로 웹서핑이 가능하지만 원하는 링크로 가기 위해서는 수십번의 탭키를 눌러야 하므로 활용하기는 좀 힘듭니다. 기껏해야 댓글을 남긴 후 등록버튼으로 이동할 때 정도죠.

  이렇게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처음 오페라를 사용하시곤 이 기능이 없어진 것에 불편함을 느끼실 겁니다. 하지만 오페라는 단순 탭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거의 모든 링크를 키보드로 이동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오페라를 켜고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눌러보세요. 상하좌우 키를 누르면 링크간에 자유롭게 이동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소개드리면 아래와 같이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페라에서는 마우스에 최적화되어 있는 웹이 키보드로 이렇게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탭을 수십번 눌러야 했던  링크를 방향키를 이용하면 몇번만에 이동할 수 있고, 오페라의 강력한 자체 단축키까지 이용하면 키보드만으로 대부분의 웹서핑이 가능하죠.
http://www.opera.com/browser/tutorials/nomouse/ 에 가시면 좀 더 자세한 기능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설명드리면 링크 이동 후 엔터는 바로 이동 쉬프트+엔터는 활성화된 새탭 열기 컨트롤+쉬프트+엔터는 비활성 탭으로 열기입니다.

<<참고 링크>>
키보드로만 검색 http://www.keyboardr.com/
http://mar.gar.in/joogunking/opera
웹초보님 소개 파이어폭스 키보드 관련 확장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