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린 검색 결과에 날짜 표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mar.gar.in/bbs/comment/suggestions/id=182
안녕하세요. 봄기운이 완연한 요즘입니다.
소두마빈님, 훔마카불라님, 자포드님, 트릴리언님, PRAK님 모두 잘 계십니까?^ㅇ^
꽃가루 알레르기로 고생하시는 분은 없겠죠.^^.
이번에도 건의 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마가린을 여러 방법으로 사용하지만 또하나 사회적으로 있었던 일들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마가린의 검색 기능은 저에게 정말 유용하죠.
예를 들어 "지진"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지진이 일어난 날짜를 알 수 있고,
"인수"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수 합병이 일어난 날짜를 알 수 있어서입니다.

하지만 현재 마가린에서 이렇게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약간 불편함이 있습니다.

## 검색 결과에 저장 날짜가 표시되었으면..
현재 저장 페이지에서는 날짜가 표시됩니다.
페이지 이동으로 해당 날짜에 가면 저장된 날짜를 볼 수 있죠.

하지만 검색한 결과에는 날짜가 나타나지 않아서 링크를 클릭해 해당 내용으로 이동 후 날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날짜만 확인하면 되는 링크는 마가린 검색 결과에 날짜가 표시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주소 (URL) 수정시에 저장 날짜 유지하는 옵션이 있었으면..
이전에 몇번 저장 URL이 바뀌어 변경 요청을 드렸더니 정말 빠르게 처리해 주셔서 감사히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이 날이 갈 수록 많아질 것 같은데 일일이 요청을 드리기가 송구스럽습니다.

현재 저장된 북마크에 URL을 변경한 후 저장하면 새로 날짜가 수정되어버립니다.
이전에 저장된 날짜는 날아가 버리고 새로 저장된 북마크가 되어버리는 것이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날짜가 중요한 특정 북마크를 위해 URL 수정 후 저장해도
이전의 저장된 날짜가 유지되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주소 (URL) 옵션으로 저장 날짜 바로 이동
현재 마가린의 주소 옵션을 이용하면 저장 순서, 저장 갯수에 맞춰 결과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제 블로그에서 소개한 적이 있죠. http://joogunking.tistory.com/193
여기에 하나 더 건의를 하고 싶어요.

예를 들자면 "http://mar.gar.in/joogunking/web&day=20100510" 이런 식으로
주소 뒤에 날짜 옵션을 주면 해당 날짜에 저장된 북마크만 표시되는 옵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건 기술적으로 어려워보여서 구현에 무리가 있을 것 같지만 건의해 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가린 사용하면 할 수록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멋진 서비스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마가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1. mar.gar.in님이 2010-05-10 10:44:52

안녕하세요.. joogunking님...좋은 제안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내부검토후 다시 답변 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joogunking님이 2010-05-10 13:42:04    수정    삭제

항상 감사합니다.

3. sodumarvin님이 2010-05-10 14:42:29

요청하신 부분 모두 가능한걸로 판단되어집니다.

화요일까지 바쁜일좀 처리하고 이번주내에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4. joogunking님이 2010-05-11 14:13:52    수정    삭제

정말 반가운 소식이군요. 감사합니다.

5. sodumarvin님이 2010-05-16 21:37:15

1.검색 결과에 저장 날짜가 표시해 두었습니다.
내북마크 검색결과는 등록일자를 출력하였고 마가린내 검색결과는 최근 저장일을 출력하였습니다.
검색엔진에 인덱싱 자료가 최초 저장일에 대한 부분이 없습니다. 이번 검색개편때 그 부분을 추가해서 녹여넣는 방법을 고민해 볼까 합니다.

2.주소 (URL) 수정시에 저장 날짜를 유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주소가 수정되더라고 내용이 동일하다면 최초 저장일이 유지되는것이 맞다는 판단하에 변경하였습니다.

3.오른쪽 날짜 설정(달력선택기능)이라는 부분을 추가해 놓았습니다.
날짜를 선택하여 저장일 기준으로 북마크를 볼 수 있습니다.^^

6. joogunking님이 2010-05-18 04:23:05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더욱 체계적으로 북마크를 관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