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린에 보관한 북마크들을 꺼내서 활용할 때 검색 후 복사, 붙여넣기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태그 단위로 블로그에 통째로 붙여넣을 때에는 약간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또한 태그에 새 북마크가 추가될 때에는 새로 작업을 할 수도 없는 일이고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마가린에서 지원하는 RSS주소를 이용해 웹페이지 상에 태그 별로 북마크 위젯을 만들어 붙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결과물을 보시죠.



북마크가 업데이트되면 자동으로 위젯 상에도 나타납니다.

이제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원하는 마가린 태그로 들어가 RSS주소를 복사해 옵니다.
그리고는 다음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오른쪽 하단의 RSS버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바로 가기 복사를 눌러 RSS 주소를 복사한 후 메모장 같은 곳에 저장해 둡니다.



2. 이번 작업에 이용할 위젯 엔진은 Igoogle의 CustomRSS위젯입니다.
다른 RSS위젯이 많이 있지만 설정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다음 링크에 들어가 “웹페이지에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http://www.google.com/ig/directory?synd=open&q=custom%20rss 

3. 이 글 위에 있는 것과 같은 위젯이 나타납니다. 위젯 크기는 알아서 조절하시고 아래쪽이 설정을 조정해 위젯을 만들겠습니다.

 

많은 옵션이 있지만 위의 빨간색 밑줄만 건드리면 필수적인 설정이 끝납니다.
- 제목 : 원하는 제목을 입력해 줍니다.
- Feed URL : 처음에 복사해 두었던 마가린 RSS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 Gadget Title Link : 위젯 제목 클릭시에 이동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 # of Items : 위젯 상에 보일 북마크 갯수를 설정해 줍니다.
- Link Action : 링크를 클릭하면 위젯 내에서 내용을 보일지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지 설정합니다. Open Link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쪽의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생성되고 이것을 복사해서 원하는 페이지에 붙여넣기 합니다.
<<참고 링크>>
joeogunking님의 margarin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