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웹마의 마가린 플러그인에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를 할당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루에만 수십개의 웹페이지를 마가린에 북마크하는 저로서는 즐겨찾기 도구바에 가는 마우스 움직임까지 거추장스럽더군요.

저의 최근 웹서핑 습관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먼저 한RSS로 등록된 블로그와 뉴스, 게시판들의 새 글을 한꺼번에 띄웁니다.
2. 키보드를 이용해 스크롤 하면서 찬찬히 읽어 봅니다.
3. 중요한 글은 mar.gar.in에 북마크 합니다. 단축키가 지원되니까 마우스까지 갈 일도 없죠.
    검색바를 이용해 mar.gar.in에서 등록한 글들을 찾아봅니다.

이번에 마가린에서 출시한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0.2 버전을 사용하면 파이어폭스에서도 단축키를 이용해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설치 페이지에서 바로 설치하기

확장을 설치하면 도구 메뉴에 마가린에 북마크하기 메뉴가 생깁니다.
옆의 문구에 단축키는 Ctrl+M이라는 것이 보이죠. 이제 컨트롤과 M키만 눌러주면 마우스까지 갈 필요없이 바로 북마크가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북마클릿이 필요없이 도구 막대 설정에서 끌어서 도구 모음에 놓으시면 됩니다.

또한 추가된 유용한 기능이 프레임을 선택해서 추가 기능인데요.
프레임이라는 것이 무엇이냐? 네이버 블로그나 MNCAST 같은 사이트는 한 페이지도 사실 여러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형태의 웹페이지는 단일 페이지보다 열 때 여러 페이지를 열어야 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죠.


그리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도 내용 프레임만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주소는 바로 전의 주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에서 http://blog.naver.com/jongsbee/20023831058 라는 페이지를 열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마가린에 북마크를 한 후 다시 열어보면 다음 페이지가 북마크 되는 것이 아니라 처음 열었던 http://blog.naver.com/jongsbee/20023831058주소가 북마크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레임을 마가린에 북마크하기 기능을 하용하면 이런 문제점이 해결됩니다.
 
이렇게 중요 프레임만 저장하면 다시 열때 주위의 필요없는 메뉴 같은 부분은 불러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고 속도도 빨라집니다.

나날이 좋아지는 마가린.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꼭 사용해 보세요..

<<참고 링크>>
the bookmarker's guide to the mar.gar.in :: 마가린 파이어폭스 익스텐션 마이너 업그레이드
설치 페이지에서 바로 설치하기

http://mar.gar.in/joogunking/margarin
joogunking :: 웹마 플러그인에 단축키를....
웹마의 마가린 플러그인 사용후기
웹마 마가린 추가 플러그인
웹마 한RSS 마가린 미니 추가 플러그인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