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마 관련 팁을 쓰고는 있지만 웹마의 방대한 기능에 비해 능력이 보잘 것 없는지라 글쓰기에 한계를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쉬어가는 의미로 웹마의 작지만 좋은 기능들에 대해 다시 한번 짚어보고자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도 새 탭으로
웹페이지를 새 탭으로 여는 방식의 웹 서핑은 좋은 점이 많습니다. 웹페이지의 주소를 알 수 있어 오프라인에나 마가린 같은 곳에 저장을 해 놓고 쉽게 찾아갈 수도 있고 웹서핑의 속도도 한결 빨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탭브라우저의 필요성은 이같은 서핑 방식에서 더욱 빛을 발하죠.
웹마는 여느 탭기반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휠버튼으로 새 창 여는 것 뿐만 아니라 링크 드랍을 이용해서 새 탭으로 여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또한 타 브라우저에서는 새 탭으로 열 수 없는 자바 스크립트 링크까지 새 탭으로 열 수 있는데요.
어떻게 웹마가 뛰어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싸이월드의 경우 사이트 링크의 대다수가 자바 스크립트 링크로 되어 있습니다.
쏭군은 열정 드리머 :: 싸이월드 뉴스보기 너무 불편하다

image

타 브라우저에서 이 링크를 새 탭으로 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image

자바 스크립트가 링크를 막아버리죠. 위의 화면에서는 IE6로 했지만 파이어폭스나 IE7에서도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웹마는  이렇게 영리하게 새 탭으로 열어줍니다. 웹페이지의 주소도 쉽게 저장할 수 있죠.
image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도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팝업으로 떠서 주소를 알 수 없는 홈페이지의 주소도 다음과 같이 알 수 있습니다.

image
각 위에서 설명했듯 자바 스크립트로 되어 있는 메뉴도 새 탭으로 열기가 가능합니다.

<<참고 링크>>

쏭군은 열정 드리머 :: 싸이월드 뉴스보기 너무 불편하다
joogunking 웹마 관련 링크 : http://mar.gar.in/joogunking/webma

Posted by joogunk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똘보 2009.10.23 08: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살색 사이트에서 자바 스크립트 새창으로 뜨는 사진을 다운받을 때 정말 유용하게 썼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