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팁은 최소한 윈도우즈용 mame를 실행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지식을 가지신 분들만 읽기 바랍니다.
mame 실행법은 검색엔진에서 'mame 실행법' 이라고 찾아보시면 바로 나오니까 그리 어렵지 않을 겁니다..

잡담..

예전 오락실 게임들을 PC로 즐길 수 있게 해 주는 mame. 완벽한 게임 구동률로 수많은 기판 수집가들을 눈물흘리게 만들었지만 덕분에 우리는 PC한대에 예전 오락실 전체가 가지고 있던 게임보다 많은 수의 게임을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윈도우즈용 mame를 실행하는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mame 실행 - 롬파일 불러오기 - 게임 시작
이 과정도 충분히 간편하기는 하지만 자주 실행하거나 여러 게임들을 오가면서 할때는 이 방법도 번거롭죠. 또한 아이콘으로 클릭해서 PC게임같은 기분으로 실행해 보고 싶은 마음도 듭니다.

오늘 설명해 드릴 팁은 바로 mame 게임을 아이콘 하나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쓸데없는 말이 너무 길었네요.그리 어렵지 않으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사직...
먼저 게임 실행을 확인한 mame 아이콘을 자기가 원하는 곳에 바로가기로 만들어 놓습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만들겠습니다.
그리고는 속성 탭에 들어가서 대상 부분 제일 뒷편에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준 다음 하고 싶은 게임의 롬파일명을 입력합니다.
그리고는 확인을 누른 다음 바탕화면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바로 지정하신 게임이 실행됩니다.
아이콘변경해서 게임 아이콘으로 바꿔주면 마치 PC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으로 실행 할 수 있죠. 프로그램 -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컴퓨터가 켜지면 바로 게임으로 들어갈 수도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애뮬레이터인 EPSXE 사용자분들은 다음 링크를 따라가시면 위의 방법처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joogunking :: ePSXe를 클릭 한번으로 실행하자. 프론트앤드 델타(Delta)

Posted by joogunking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용감한쌤 2008.05.18 14: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도스박스처럼 참 멋진 팁이네요.. 여러모로 참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