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설치 프로그램 사용 유무 ActiveX
http://www.kbstar.com/
2012년 7월 2일 월요일 현재 국민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총 5개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할 수록 충돌의 위험과 시작 프로그램에 무단 등록되어 상주하는 프로그램 때문에 시스템이 느려지고 지저분해지죠.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인터넷 뱅킹에는 지장없고, 시스템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처음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 유무를 검사합니다. 일단 5개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모두 설치해 줍니다.

https://bobank.kbstar.com/quics?page=C023664

1. KB 통합설치 프로그램 (VeraPort) KB에서 제공하는 보안프로그램을 한번에 다운받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

2. 공인인증서 보안 (WizIN-Delfino)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거래내역에 대한 전자서명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3. 개인PC방화벽(nProtect-Netizen) 비인가된 접근을 차단하고 해킹툴 및 바이러스를 검색하고 치료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4. 키보드 보안(Secure KeyStroke) 키보드로 입력되는 정보가 유출되거나 변조되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본 모듈은 농협 인터넷 뱅킹에서도 공통으로 사용합니다. 농협은 이것과 이니시스 공인인증서 모듈 2개만 설치하면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죠.

5. 로그수집기(nProtect-SecuLog) 이용PC지정서비스 이용 및 로그수집기 소프트웨어입니다. 시스템 추가 삭제에는 npEfdsWCtrl 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음

설치 후 인터넷 뱅킹에서 통장 조회를 한번 한 후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줍니다.

아래 3개의 프로그램만 있으면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고
2. 공인인증서 보안 (WizIN-Delfino)
4. 키보드 보안(Secure KeyStroke)
5. 로그수집기(nProtect-SecuLog)

조회만 하기 위해서는
2. 공인인증서 보안 (WizIN-Delfino)
도 없어도 됩니다.

통합 조회 페이지 바로 링크

https://obank.kbstar.com/quics?page=C019088

특이한 것이 ActiveX같은 프로그램인데 Opera 11.50 웹브라우저에서도 작동이 됩니다. 공인인증서 모듈까지 IE와 차이 없이 되는군요. 물론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 웹페이지에서 바로 되는 것이 이상적이기는 하지만 그나마 다행입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