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유튜브를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매쉬업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많이 있었지만 HD로 재생은 지원하는 것이 많이 없었고, 또 스트리밍으로 HD화질을 보기에는 한참을 기다려야 다운로드가 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Miro는 유튜브의 RSS 주소만 알려주면 자동으로 HD화질로 다운로드 해 주는것은 물론 프로그램 내부에서 재생도 가능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까지 해 주어 그야말로 HDTV를 보는 느낌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etmiro.com/

<<바로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znizjytnu2y


먼저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합니다. 마지막에는 툴바 설치를 하는 옵션이 있는데 체크를 지워주세요.^^.
유튜브에는 수많은 채널이 있지만 하나 추천드리자면 구글 공식 채널을 추천합니다.
모든 영상이 HD로 올라오더군요.
Ctrl+N을 누르거나 사이드바-피드추가를 눌러 아래 주소를 입력합니다.
http://gdata.youtube.com/feeds/base/users/Google/uploads

이제 등록한 채널에 새 영상이 올라오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또한 이전에 소개 드렸던 YouTube 유튜브 RSS 주소와 추천 채널 http://joogunking.tistory.com/181 을 참조하시면 원하시는 주소를 구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파일-옵션-폴더에 가면 파일이 다운로드 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운로드된 파일들이 mp4포맷으로 받아지는데요. Mpeg2를 지원하는 다른 PC나 PMP에 옮겨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fmt=18정도의 포맷으로 저장되면 mp3에도 재생이 가능한데 fmt=22정도의 너무 고화질로 저장되는군요. 옵션으로 화질을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독하지 않는 파일이라도 파일-항목 다운로드에다 http://www.youtube.com/watch?v=DJyKoi13gzE 와 같이 주소만 입력해주면 최고 화질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또한 좋은 점이 오픈소스의 자바 기반이라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그래서 느리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OS는 리눅스를 고려하고 있어서 최근에는 오페라, 파이어폭스, 미로, SM플레이어, 오픈오피스, j다운로더 등..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