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에 관한 격언들

ETC 2007. 3. 10. 19:53

똑똑하지만 한 번도 사람이나 조직을 이끌어본 경험이 전혀 없는 스물다섯 살짜리가 2년과정의 MBA 코스에 다닌다고 금방 유능한 경영자가 될 것이라는 생각은 정말 웃기는 생각이다. Henry Mintzberg

나는 대학 졸업장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대학 졸업장은 실무와 별로 상관이 없다. 나는 다른 사람들만큼 성적도 좋지 못했고, 졸업 시험도 치르지 않았다. 학과장이 하루는 나를 불러 학교를 떠나라고 말했다. 그 자리에서 나는 극장 입장권만도 못한 학위는 나도 원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입장권은 최소한 안으로 들여보내주기라도 하지만 대학졸업장은 아무 것도 보장해 주지 못한다."혼다 소이치로"

하버드 비지니스 스쿨 졸업자를 절대로 고용하지 말라. 내 생각에 이 엘리트들에게는 성공에 필요한 몇 가지 기본조건들이 결여되어 있다. 즉 겸손, 윗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 기업 경영의 본질에 대한 이해, 기업의 성공을 진심으로 기뻐하며 일하는 직원들의 심리에 대한 이해,부하직원의 입장에 대한 고려,현장에서의 성취 능력,근면성,부하직원에 대한 신의,판단력,공정성,성실성 등이 그것이다. "더 나은 조직을 위하여Up the Organization의 저자이며 Avis회장이었던 로버트 타운젠트(Robert Townsend)

"만약 여러분이 인구가 불과 5백만인 국가의 국민이라면, 또한 북유럽의 반도에 살면서 여러분들 이외에는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언어를 쓰고 있다면, 한두개의 일에 집중하고 그 일을 남들보다 특히 잘해야 합니다."핀란드의 수상 파보 리포넨"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