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구글에서도 mar.gar.in 과 같은 북마크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러 그러는 건지 구글의 서비스 목록에도 없어서 찾기가 힘든데요.
로그인 한 상태에서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bookmarks

라틴어 동영상으로도 설명되어 있네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히 보시길..



  생김새는 mar.gar.in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mar.gar.in이 타인과 북마크를 공유하는 데에 큰 비중을 두는데 반해 구글 북마크는 구글에서 검색한 결과 중에서 북마크를 추가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 철저히 개인적으로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검색은 썸네일로 보여주는 좋은 기능도 있군요.
  또한 구글답게 상당히 강력한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mar.gar.in이 북마크 등록할 때 추가한 정보에 한해 검색이 가능한데 비해 내장된 북마크 정보 뿐만 아니라 링크로 들어간 웹페이지의 내용까지 검색해 줍니다.

이번에 소개할 웹마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수동으로 구글 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설정 방법 : http://joogunking.tistory.com/20

IE나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다음 링크로 가셔서 북마클릿을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수동으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http://googlesystem.blogspot.com/2007/03/google-bookmarks-faq.html

<<참고 링크>>
http://joogunking.tistory.com/20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http://joogunking.tistory.com/tag/WebmaPlugin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