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의 유무선 공유기 중 최저 가격을 자랑하는 G104 모델을 3만원 구입해 3개월 정도 사용했다.
자세한 사용기야 검색해보면 널렸을 것이고 개인적으로 사용한 소감과 팁을 간단히 소개하겠다.

처음에는 무선 성능에 대한 믿음이 가지 않아서 유선 모델을 구입해서 랜카드로 연결할 생각도 해 봤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무선 공유기 사기를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1. 무선 성능 : 우리집 30평을 간신히 커버하는 수준이다. 벽을 맞대고 있는 방을 뚫고는 100퍼센트의 신호와 속도가 잡힌다. 하지만 제일 구석방에서 안방까지는 신호가 닿지 않는다. 30평형 이상이나 벽이 많은 집은 상위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을 듯.

2. 설치 : 정말 간단하다. 집의 인터넷 들어오는 선을 연결하면 설치 끝이다. 설치CD에 각종 인스톨 할 것들이 있지만 아무 것도 설치 안 하고 랜선만 꽂으면 인터넷을 할 수 있다. 설치 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설치 CD 의 것들을 설치 안해도 무방하다.

3. eMule 설정 : 공유기로 eMule를 사용하면 로우 아이디가 뜬다. 이에 대한 설정은 다음 링크로..
     emule 공유기 로우아이디 해결 lowid

4. 속도 : 유선 속도야 전에 쓰던 인터넷 속도와 같고, 무선 속도는 우리집 케이블 모뎀의 최고 속도를 지원한다. 다운 속도가 1메가 정도 나온다.

생각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공유기다. 특히 속도는 케이블 모뎀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차고 넘치는 속도다.
왜 애플에서 랜포트를 없애고 무선으로만 가려고 하는지 이해가 된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