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좋은 서비스 중 하나인 운 좋은 예감은 검색 결과를 거치지 않고 구글이 선정하는 가장 정확도 높은 사이트로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한글로 다음을 치면 검색결과가 나온 후 다음을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바로 다음 사이트로 연결되는 방식이죠.
 
이 기능을 웹마 주소바에서 사용하면 편리하게 원하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까 한번 따라해 보세요.

먼저 웹마 옵션 - 주소바 - 주소 별명에 들어가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다음과 같은 문구를 추가해줍니다.

*     http://www.google.co.kr/search?hl=ko&btnI=I%27m+Feeling+Lucky&lr=&q=%s




끝입니다. 어때요? 쉽죠? 일단 해 놓고 나면 이 운좋은 예감이 원하는 사이트를 잘 찾아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제 한번 시험해 볼까요? 먼저 쉽게 사이트들을 한글로 쳐 보겠습니다.

1. 다음,네이버,엠파스 등을 시험해보세요. 바로 이동하죠...
2. 이제 조금 고급 문장을 쳐 보겠습니다. 파란 만화, 네이버 붐
3. 가장 난이도 있는 문장을  한번 찾아보라고 시켜보죠. 김치찌개 조리법, 웹마의 드랍 검색 기능.

똑똑한 구글이 정해주는 검색결과가 제법 만족스럽습니다. 가끔 생각지도 않은 재미있는 결과물들이 나오기도 하는군요.ㅋㅋ.

몇가지 팁 추가
1. 웹 상에 있는 문구라면 주소바에 칠 필요 없이 드래그한 후에 바로 끌어 넣어도 됩니다.


2. 가끔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때는 예전에 설명드렸던 주소바의 주소 별명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특정 문구에 사이트를 임의로 저장해주는 것이죠.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joogunking.tistory.com/38

3. 주소바로 바로 이동하는 Alt+D 단축키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설정 - 단축키에서 보기-포커스 주소바로 이동을 변경하시면 바꾸실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웹마  도움말 중 주소바 부분

검색바에 검색엔진 추가법

항상 업데이트 되는 검색 주소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