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MP3 음악을 들을 때 주로 사용하는 기기는 액정도 없고 뒤로 가기도 없고, 재생, 다음파일, 이전파일 버튼만 있는 간단한 MP3 플레이어 http://joogunking.tistory.com/322 입니다. 기능은 부족하지만 작고 가볍고, USB일체형이라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다음파일, 이전파일 버튼만 있으면 노래를 듣을때는 간단하고 좋지만 재생 시간이 긴 MP3 파일의 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재생위치 기억 기능이 없어서 중단했다가 다시 들을려면 처음부터 다시 듣기 시작 해야하죠. 게다가 되감기 빨리감기 버튼도 없으니..

이럴 때 MP3 파일은 여러개로 나누면 이전 다음파일 버튼으로 손쉽게 오가며 들을수 있습니다. MP3 DirectCut http://mpesch3.de1.cc/mp3dc.html 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특정 구간을 선택해서 잘라낼 수는 있지만 한 파일을 여러개로 나누지는 못합니다. 파일 나누기 기능을 응용 MP3 파일을 여러개로 나누어 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파일을 여러개로 나누는 것은 토탈커맨더를 비롯해서 여러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여기서는 프리웨어이고 뛰어난 성능의 넥서스 파일을 사용합니다. http://xiles.net/nexusfile/ 여기서 다운로드 받은 후

1. "도구-파일 나누기(Ctrl+Alt+L)" 로 파일을 나눕니다. 원하는 용량으로 하면 됩니다. 저는 한 3메가 정도로 선택해 실행하면 이름은 똑같고 확장자는 001,002,003.....으로 나누어집니다.

2. 나누어진 파일의 확장자를 MP3로 바꾸면 구간별로 나누어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만 여러개의 파일을 일일이 변경하기에는 번거롭습니다. 넥서스 파일의 "파일-고급 이름바꾸기(Shift+Alt+L)" 을 이용하면 한꺼번에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3. 먼저 번호 매기기에 들어가 "시작번호 1","증가 1","자리수 2","제일 뒤에 삽입" 선택한 다음 적용 버튼, 확장자 변경을 mp3로 선택한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완료되었습니다.

신고
Posted by joogunk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굳라이프 2011.11.24 1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예전에 오디오파일 하나로 합칠려고 무지 고생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관리하기가 어려워서 하나로 합쳤더니, 쉽더군요. 소개하신 넥서스파일도 필요할때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