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블랙 GPS 수신 불량 해결 방법 루팅 유저 진저브레드

옵티머스 블랙 루팅 후 구글 관련 apk, odex 파일을 모두 삭제했더니 GPS 수신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3G 이용 GPS 수신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
GoogleServicesFramework.apk
GoogleServicesFramework.odex
파일은 3G 이용 GPS 수신 시 꼭 필요한 파일입니다.

설정 - 장소 및 보안 - 3G/Wi-Fi 위치 사용 을 체크했을 때
"Google의 위치 서비스에서 익명의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있지 않을 때에도 정보가 수집됩니다."
라는 경고가 나오지 않으면 이 파일이 없는 것이니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해 system-app 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GoogleServicesFramework.apk


GoogleServicesFramework.odex



아래 링크는 제가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찾아봤던 링크입니다.
http://m.cafe.naver.com/lgeblack/10101
V20L GPS 작동불가 현상이 다소 해결되다. | 자유게시판
옵티머스 블랙 GPS 작동 불가 현상 탐색 인식 문제 V20L
2012.03.18 12:52
시민(koun****) - KDZ툴로 한번 깨끗이 밀어버린 뒤, GPS를 켰으나, 응답은 없고. CWM에 진입하여 change cpu speed/volt 에서 1200Mhz /66V를 먹였습니다. (많이먹으면 정신차릴 것 같아서) 그런데! GPS가 작동하네요.
여담. 그런데 GPS가 완전히 작동하는건 아니고 오락가락 하네요.
- GPS 켜면 작동 불능
- GPS 켠 상태로 재부팅 할 경우 GPS 작동
- GPS 작동 확인 후 GPS를 껐다 켜면 또다시 작동불능
- 그상태로 재부팅.
GPS Status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을 해 보면 GPS 위성은 참 잘 찾습니다. 하지만, 0/8. 즉, 위성을 찾기만 할 뿐 더이상 아무짓도 하지 않습니다. 에휴... 이제 GPS는 항상 켜놓고 살아야겠습니다.
저도 운전할때 네비용도로 옵블을 자주사용하는데.. 요즘 gps잡는데 넘 오래 걸림...목적지 다가서 gps잡힌다는..ㅜㅜ
Fine Tree - 그쪽도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이후 그런가요? 프로요로 내려가면 GPS는 5초 이내로 잡힙니다. 진저로 넘어오면 답이 안나오죠.
시민 프로요 때는 아무문제 없었는데 진저업하고 부터 이래됐음.
전 좀 더 써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그냥 또 내려갈렵니다. GPS 켜놓고만 있으면 문제없네요. GPS가 10초내로 잡힙니다. 그런데... GPS를 끄면... 재부팅을 해줘야 하네요.
저도 요새는 요령이 좀 생겨서리...어디갈일 있으면 출발 30분전쯤에 gps켜놓음.
http://cafe.naver.com/lgeblack/4753
GPS 수신율 향상 나만의 팁 | 팁 게시판
2012.01.30 10:14
옵티(cais****) GPS를 사용하는 어플 (네이버지도,올레내비등)을 실행시 GPS가 수신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마켓(무료)에서 GPS STATUS 어플을 다운 받고 어플 실행후 메뉴/도구/A-GPS상태관리/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보조데이터를 다운로드후 사용하면 좀더 빠르게 GPS를 실행할 수 있어요. 참고로 다 아는 내용이지만 실내에서는 GPS가 수신되지 않아요.
그거 예전에 써봤는데 별차이가 있나요?
http://cafe.naver.com/lgeblack/13352
만족스런 옵블 성능 | 사용후기
2012.04.12 13:12
Fine Tree(bmki****) - 옵블 구매한 후....프로요→진저브레드→루팅→울트라패치 등의 과정으로 점차 옵블의 성능을 개선시켜서 사용해 왔습니다. 진저 업 후에 GPS/블루투스/와이파이 접속이 불안정 하기는 했지만, 사용하는데 큰 불편이 없어 그냥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V20T 업그레이드→루팅→울트라V3패치 를 하고나서, 기존의 모든 문제점들이 한방에 해소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과거 진저 업 후 루팅하는 과정에서 지우면 안되는 중요파일 몇개를 삭제해서 그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이제는 안정적인 와이파이/블루투스 접속, GPS연결되는데 10초이내(그전에는 10분이상 걸렸음)로 폰이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베터리 효율까지 향상되면서 옵블 구매후 최고의 만족 상태입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