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들을 보면 영상이나 짧은 애니메이션들을 자동실행되는 플래시로 올려놓은 경우를 많이 만납니다. 저는 게시판의 글들을 휠클릭으로 여려개 새 탭으로 열어놓은 다음 한꺼번에 읽는데요. 이런 자동실행 플래시가 많아지면 여기저기 탭에서 소리가 나고 고화질 플래시 영상의 경우 시스템을 느리게 만들며, 심지어 웹브라우저가 충돌을 일으켜 꺼지는 경우도 있죠.

웹브라우저 오페라를 사용하면 비활성 탭에 플래시가 있을 경우에는 대부분 자동 실행이 되지 않도록 차단해 줍니다만 경우에 따라 안되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클릭을 해야만 플래시가 실행되는 옵션을 소개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페라의 옵션 - Advanced - Content 에 들어가 Enable Plug-ins only on demand 에 체크를 해 주면 됩니다. 말 그대로 플러그인 컨텐츠를 원할때만 재생하게 해 준다는 뜻의 옵션이죠.
Opera.Flash.png

이 옵션을 활성화시키면 동영상의 재생 버튼처럼 일반 플래시 컨텐츠에 재생 버튼이 생겨서 클릭할 때만 실행이 됩니다. 소리도 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플래시를 끄니 오페라가 한결 가벼워진 것 같습니다.

<<오페라 관련 링크>>
http://joogunking.tistory.com/category/Opera
http://mar.gar.in/joogunking/opera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