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인터넷 게시판으로 된 글을 읽으실 때 원하는 글을 그냥 클릭해서 다 보신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다시 게시판으로 돌아와 다른 글을 보는 방식을 사용하실겁니다.

저는 게시판이나 RSS의 글을 읽을 때 이런 방식 대신 글들을 휠버튼으로 하나씩 클릭해 열어놓은 다음 키보드로 찬찬히 읽고 닫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방식이 속도도 빠르고 글에 대한 집중력도 높아지며 북마크할 때 링크를 추출하기도 좋죠.

저는 이 방법을 IE6 시절부터 사용했는데 탭브라우징이 탑재된 파이어폭스 2X이후 버전을 사용하고부터 한결 편리해졌습니다. 기존에 Shift+클릭을 해야 열리던 것이 휠클릭만하면 백그라운드로 새 탭에 열리기 때문이죠.. (물론 IE6에서도 IEToy나 웹마를 사용하면 되고 탭브라우저에서도 Shift+클릭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아마 탭브라우징을 발명한 사람도 저처럼 수많은 웹페이지를 띄워놓고 웹서핑을 하는 사람이지 싶습니다.^^.

헌데 이런 마우스의 휠이 원래 클릭을 위해 만들어진 물건이 아니다보니 클릭을 많이하다보면 아무래도 버튼보다 약한 휠이 고장날 수도 있고, 버튼을 클릭하는 것보다 손가락 위치상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링크들을 열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드렸는데요
1. 링크 드랍으로 링크 열기 : http://joogunking.tistory.com/18
2. 파이어폭스 FireGesturs의 통과 링크 한꺼번에 열기 http://joogunking.tistory.com/240

이번에는 오페라에서 제공하는 Manage, "links" 기능을 이용해 웹페이지의 링크 한꺼번에 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별도의 단축키 삭제나 수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단축키 Ctrl+Shift+L 를 눌러주면 웹페이지의 링크가 한꺼번에 한 페이지에 열립니다.
Opera Manage, "links"

위와 같이 링크 추출 한꺼번에 열리면 키보드의 방향키와 마우스 클릭을 이용해서 링크들을 열고, 복사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리 저리 움직일 필요없어 속도도 빠르고 , 이전에 소개드린 오페라 키보드로 웹서핑하기 http://joogunking.tistory.com/244 기능을 이용하시면 마우스 없이 거의 대부분의 웹서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응용하기>>
1. 노트북같은 입력장치가 불편하고 화면이 작은 디바이스에서 링크를 모두 열어놓고 전체화면으로 전환. 닫기 Ctrl+W 버튼만 편안하게 누르면 됩니다.
2. 웹페이지의 각종 링크들을 한꺼번에 복사할 경우 Ctrl+클릭으로 여러개를 선택 Ctrl+C버튼을 눌러 복사가 가능합니다.
3. 여러개로 분할된 파일이 올려져있을 경우 오른쪽 클릭 후 저장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4. 오페라의 다른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를 변경하려면 옵션에 들어가 Manage, "links"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5. 상단에 입력 박스에서 입력하면 원하는 링크만 또다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URL에 특정 단어, 제목의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링크만 필터링되죠.

<<참고 링크>>
http://mar.gar.in/joogunking/opera
링크 드랍으로 링크 열기 : http://joogunking.tistory.com/18
파이어폭스 FireGesturs의 통과 링크 한꺼번에 열기 http://joogunking.tistory.com/240
오페라 키보드로 웹서핑하기 http://joogunking.tistory.com/244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