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플래시 게임을 보면 그래픽과 조작성이 게임의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느낍니다. 돈 주고 산 게임보다 더한 중독성을 가진 플래시 게임을 만나면 즐겁게 플레이하고 마가린 북마크 http://mar.gar.in/joogunking/FlashGame 에 저장하죠. 최근 마가린의 내 관심사 기능에서 자동으로 추천해 준 북마크에서 정말 놀랄만한 게임을 하나 발견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통 http://mar.gar.in/joogunking/FlashGame 에 등록하고 마는데 이 게임은 블로그에 따로 소개할만한 가치가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더군요.

Super Mario Crossover - 패미컴 인기 캐릭터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해 보자
  그 동안 수많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수많은 클론과 휴대용 게임기, 플래시 버전이 있었는데 슈퍼 마리오 크로스오버 이 게임은 단연 최고라 칭할 수 있을듯 합니다.  이 게임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닌텐도의 고전 게임기 패미컴에서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들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게임,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플레이할 수 있는 링크는 다음입니다.
http://www.newgrounds.com/portal/view/534416


이미지 출처 : http://chocogames.tistory.com/265

 고를 수 있는 캐릭터는 6개입니다. 원조인 마리오, 젤다의 전설의 링크, 혼두라의 빌, 악마성 드라큘라의 사이먼, 록맨의 록맨, 매트로이드의 사무스인데요. 각각의 캐릭터가 슈퍼마리오에 스킨만 바꾼 것이 아니라 원래 게임의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슈퍼 마리오 스테이지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완전 다른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원래 하나의 게임처럼 슈퍼마리오의 세계에 완전히 어울리는 완벽한 밸런스를 보여주는 점입니다. 특히 링크의 경우 원 게임인 젤다의 전설에서는 위에서 보는 시점인데 가로로 보는 마리오 스테이지에 완벽히 녹아들어있습니다. 또한 원래 마리오와 달리 혼두라는 총, 악마성은 채칙, 록맨과 메트로이드는 레이저같은 각각의 특성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는데 이게 또 절묘하게 어울립니다. 막히는 부분도 없이 마치 이 스테이지를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처럼 조작이 가능하더군요.

조작키는 방향키 외에 Z- 점프, X-빨리 달리기 무기 발사, S-특수 기술 입니다. 이 키가 각 캐릭터별로 여러 방식으로 조작이 되는데요. 록맨의 경우 무기 발사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모아쏘기가 된다든가 하는 식입니다. 아래 각 캐릭터별로 특수 능력, 조작에 관해 동영상과 함께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마리오는 원래 게임과 같으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젤다의 전설 링크 : 링크는 점프해서 방향키 상하를 누르면서 X키를 누르면 상하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래쪽으로 검을 향한채 스카이콩콩을 타듯이 뛰면서 공격도 가능하고, 꽃을 먹으면 총을 발사하듯 칼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신들의 트라이포스에서 있었던 모아서 회전하기 공격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없습니다.^^.




혼두라의 빌 : 혼두라의 연속 기관총을 마리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방향으로 공격이 가능한 것은 물론 꽃을 먹으면 좀 더 강력한 무기가 됩니다. 마리오로는 점프로만 공격이 가능했던 공중의 적을 총으로 간단히 잡을 수 있으니 게임이 한결 쉬워지더군요.^^. 원래 혼두라에서는 다양한 무기가 있었는데 마리오의 아이템이 꽃밖에 없으니 삭제된 것 같군요.



악마성 드라큘라의 사이먼 : 악마성에서 사용하던 채찍이 무기입니다. 꽃을 먹으면 좀 더 강력한 채찍이 되구요. 특히 S 키를 누르면 악마성의 십자가가 발사가 되는데 이것으로 스테이지의 벽돌을 부술 수 있습니다. 원래 악마성이 그렇듯 점프 후 공중에서 점프 키를 누르면 이단 점프가 되는 것은 물론입니다. 강력한 무기에 비해 이동 속도가 느려 절묘하게 밸런스가 맞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록맨 : 패미컴에서 가장 많은 시리즈가 발매되었던, 마리오와 함께 패미컴을 대표하는 액션 캐릭터라 할 수 있는 록맨을 마리오에서 할 수 있다니 정말 감격입니다. 그러고보니 마리오를 록맨의 스테이지에서 할 수 있어도 재미있을 것 같군요.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점프를 하면 슬라이딩이 되며 꽃을 먹으면 모아쏘기가 됩니다. 한가지 놀란 것은 꽃을 먹으면 마스크가 생기고 적에게 부딛히면 마스크가 벗겨지더군요.




메트로이드의 사무스 : 서양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메트로이드. 아래 방향키를 하면 원 게임에 있던 공으로 변신할 수 있고, 이 상태에서 X키를 누르면 폭탄이 설치됩니다.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에서 해 보기
인터넷이 느리거나 연결되지 않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해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접속 시간 기다리기가 싫어 이 방법을 이용합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플래시 플레이어로 하시거나 첨부된 HTML파일을 열거나, Swf 파일을 웹브라우저에 끌어넣어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꼭 PC가 아니라도 플래시가 지원되는 휴대용 기기에서 한다면 마치 콘솔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 것 같군요..


저는 Z와 X키의 위치가 바뀌면 더 편리할 것 같아 조이패드를 이용해서 하고 있습니다. JoyToKey에 알맞은 키를 할당해서 하니 한결 편리하더군요.
JoyTokey 활용법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3485

또한 키보드 설정을 바꾸려면 KeyTweak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KeyTweak 다운로드 : http://webpages.charter.net/krumsick/

예전 패미컴을 가지고 게임을 했던 저와 같은 세대의 분들에게 Super Mario Crossover는 예전 추억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소중한 게임일 것입니다. 꼭 한번 해 보시기 추천합니다.

<<참고 링크>>
http://mar.gar.in/joogunking/Game
http://mar.gar.in/joogunking/FlashGame
http://mar.gar.in/joogunking/web2.0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