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티탭 웹 브라우저 웹마에는 현재 페이지 IE로 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IE와의 거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는 웹마로도 열리지 않는 극도의 IE지향형 웹페이지를 만날 때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최근의 웹환경이 많이 좋아져서 웹마로도 열리지 않는 사이트는 거의 없어졌고 따라서 이 기능을 사용할 일도 없죠.

그래서 이 메뉴를 파이어폭스로 열기로 바꾸는 방법을 한번 생각해 봤습니다. 파이어폭스의 안정적이고 빠른 랜더링 엔진은 구글의 AJAX기반 서비스를 사용할때 IE보다 빠른 속도를 보여주거든요.

다음의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실행하시면 현재 페이지를 파이어폭스로 열 수 있습니다.
(단 기본 설정되어 있는 경로로 설치하셨을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다시 IE로 열기를 원하시면 다음 파일을 실행하시구요.

이제 아래 부분은 시간이 남으시는 분이나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한 분. 파이어폭스를 다른 경로에 설치한 분. 오페라나 사파리 같은 브라우저로 응용하고 싶으신 분들만 보시길. 괜히 보면 머리만 어지러움.

위의 방법을 조금만 더 응용하면 파이어폭스 뿐만 아니라 오페라나 사파리같은 다른 웹브라우저로 실행하는 방법도 가능하며 다른 경로에 파이어폭스를 설치했을 경우에도 응용 가능합니다. 저같이 D드라이브에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윈도우즈 시작 – 실행(단축키 Win+R)을 누른 다음 Regedit를 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가 실행되면 아래의 경로를 찾아간 후 아래의 그림처럼 오른쪽 창에 경로를 입력해 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 Paths\IEXPLORE.EXE
 
보시다시피 기본값에는 실행하고 싶은 브라우저의 실행파일 경로. Path부분에는 실행파일이 설치된 폴더의 경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첨부한 re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경로를 수정한 뒤 실행하셔도 됩니다.
 
현재 페이지 IE로 열기 메뉴에 단축키와 마우스 제스쳐를 적용해서 사용하면 더욱 좋구요.
저같이 결벽증이 있으신 분들은 joogunking :: 웹마의 강력한 사용자 설정의 메뉴 편집 부분을 따라서 현재 페이지 FF로 열기같이 메뉴를 바꿔 주시면 깔끔합니다.ㅋㅋ.

위의 방법은 웹마 도움말 IE로 열기 부분을 참조했습니다. 초보자분들께서는 질문하시기 전에 웹마 도움말을 참조하셔서 배우시면 좋아요.

<참고 링크>
웹마 도움말 IE로 열기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joogunking님의 firefox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