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ar.gar.in/joogunking/margarin


## 텍스트 입력창을 크게 해주는 BookmarkLet
마가린의 텍스트 입력창은 웹페이지의 전문을 넣기에는 부족하지만 상당한 양의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http://themaninblue.com/writing/perspective/2006/08/25/
위의 링크에 들어가 Right-click here and "Bookmark" FormTextResizer 링크에 오른쪽 클릭을 한 다음 북마크바에 추가를 해 줍니다.
그리고 마가린 북마크를 할 때 메모 입력창에서 북마크를 클릭하면 입력창의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http://mar.gar.in/url/http://themaninblue.com/writing/perspective/2006/08/25/
위 링크 메모에 있는 javascript:TxtRsz.. 로 시작하는 텍스트 부분을 북마크 링크 부분에 수동으로 추가해도 됩니다.


## 속기 키보드 - 자동완성 기능
http://www.moyiza.com/bbs/view.php?bbid=pds_utility&no=108
입력하는 단어들을 모니터링해주고 자동완성 단어를 추천해서 클릭만 하면 입력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마가린에서 자주 입력하는 태그를 등록해놓으면 오타도 예방해주고 입력도 빠르게 해 주죠.
개발 중단된지가 오래되어서 호환성이나 오류가 좀 있기는 하지만 쓸만합니다.
위 링크는 3.03 버전인데 이후 버전이나 이전 버전들은 제 PC 환경에서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 CLCL 같은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
http://qaos.com/article.php?sid=2339
Ctrl+C,Ctrl+V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북마크할 웹페이지의 여러 부분을 복사 후 선택해서 메모 추가할때 유용합니다.
이런류의 클립보드 확장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위의 CLCL을 추천합니다.


## 메모장2 Notepad2 - 메모를 정리하기 위해
http://zockr.tistory.com/1035
윈도우의 메모장에 여러가지 편의 기능을 추가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마가린 메모 추가 시 여백 제거용으로 주로 사용합니다.

http://dvdprime.cultureland.co.kr/bbs/view.asp?master_id=40&bbslist_id=2042087
에 가서 본문을 복사하면 아래와 같은 식으로 복사가 됩니다.
"1. 근거가 과학적으로 규명이 되지 않는다.


현대 의학은 evidence based medicine입니다. Evidence라 하는 것은 경험에

근거한 한 전문가의 소견부터 대규모 임상 연구 몇 개가 결합된 것 까지 다양

합니다. 후자처럼 이중맹검을 통해 통계학적으로 의의 있게 증명된 것만이 높

은 신뢰도를 얻습니다. 전자의 경우 과학적으로는 거의 인정받지 못합니다."

여기서 메모장2의 여백 제거 단축키인 Alt+R 과 Ctrl+Shift+S를 한번씩 누르면

"1. 근거가 과학적으로 규명이 되지 않는다. 현대 의학은 evidence based medicine입니다. Evidence라 하는 것은 경험에 근거한 한 전문가의 소견부터 대규모 임상 연구 몇 개가 결합된 것 까지 다양 합니다. 후자처럼 이중맹검을 통해 통계학적으로 의의 있게 증명된 것만이 높 은 신뢰도를 얻습니다. 전자의 경우 과학적으로는 거의 인정받지 못합니다."

이런 식으로 본문이 줄어듭니다.


## 에버노트 - 웹페이지 전체를 스크랩
http://evernote.com/
마가린의 메모로 저장이 불가능할정도로 많은 분량의 웹페이지는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스크랩하기 좋습니다.
http://www.evernote.com/about/download/web_clipper.php
에서 BookmarkLet를 북마크바에 추가후 웹페이지를 선택하고 클릭하면 에버노트에 스크랩 됩니다.

일반 블로그에도 펌질이 가능하지만 특히 에버노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원본 링크가 스크랩 페이지에 남고, 이미지를 링크가 아닌 에버노트로 불러와 스크랩해주기 때문입니다.
스크랩후 노트 윗쪽의 공유 버튼을 눌러 연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공유 주소가 나옵니다.
http://www.evernote.com/shard/s2/sh/52a5e176-ed3e-4a6e-a6c1-475843843ff1/844f566e8266eba9ac5ac5b2fd43806f
http://mar.gar.in/url/http://www.ilbe.com/22077672


## PowerPRO - 좀더 강력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위에서 소개한 CLCL과 속기 키보드의 기능을 PowerPRO 하나로 구현 가능하지만 설정과 사용방법이 약간 번거롭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http://mar.gar.in/joogunking/powerpro 에서 정보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