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뮬 Emule , 당나귀, 프루나, 동키고고등 ed2k 프로토콜 기반 P2P프로그램들은 일반적으로 속도가 느리다고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속도가 느린 가장 큰 이유는 이뮬 특유의 업로드 방식 때문인데요.
이뮬은 무한 공유 정신을 보여주듯 될 수 있는 한 다수의 접속자에게 자료를 업로드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업로드 속도를 여러명에게 나누어 주니 당연히 속도가 느릴 수 밖에 없죠.

그럼 소수의 사용자에게 업로드를 몰아주면 속도가 빠르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실현시켜줄 이뮬 프로그램이 바로 다음 소개시켜드릴 MorphXT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다운로드 부터 받으시죠..

이미 이뮬, 당나귀, 프루나가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이용하세요.
(ShareClub.co.kr)eMulev0.49c.-MorphXTv11.3-bin.zip
지금부터 MorphXT의 특징을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소수의 접속자에게 빠른 업로드를...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일반 이뮬 프로그램들은 다수의 접속자에게 느린 속도로 업로드해줍니다.
일반적으로 2KB/s정도의 속도로 수많은 접속자에게 업로드해주는 것이 보통이죠.

하지만 MorphXT의 경우 위 그림과 같이 보통 5명 정도의 접속자에게 한정해서 업로드를 해 줍니다.
P2P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업로드가 빨라야 다운로드가 빠른 법. MorphXT를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록 다운로드 속도는 빨라지겠죠..

적은 수의 사용자에게 업로드를 해 준다면 특정 파일만 업로드가 되고 안되는 파일도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MorphXT는 똑똑하게 소스가 별로 없는 파일을 우선으로 업로드해 줍니다.

다양한 업로드 옵션

MorphXT가 똑똑하게 알아서 업로드 해주기는 하지만 특별히 빨리 공유해야 하는 파일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뮬에서는 Periority(Upload)메뉴를 조정해서 업로드의 우선순위를 정해줍니다.

MorphXT는 그보다 강력한 PowerShare메뉴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Activated 시키면 최대한 우선순위를 주어서 접속하는 사람이 있으면 순서에 관계없이 무조건 우선 업로드를 해 줍니다.


위와 같이 MorphXT의 Shared Files에 들어가셔서 업로드할 파일에 이 옵션을 적용해주면 최대한의 속도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업,다운 제한으로 웹서핑하면서 다운로드를

일전에 제가 한번 소개했던 업, 다운로드 속도 제한을 아래와 같이 해 놓았습니다.

다운로드 4444KB/s 업로드 300KB/s로 제한해 놓아서 MorphXT를 켜 놓고 최소화 시킨 다음 다른 웹서핑을 해도 전혀 느려지지 않습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eDonkeyServer No2 서버 우선 접속

2010년 1월 현재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당나귀 서버인 eDonkeyServer No2 ed2k://|server|212.63.206.35|4242|/ 에 우선 접속될 수 있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공유기 사용자 분들은 이 서버를 이용하기 위해 약간의 설정을 해 주어야 하는데요. 다음 링크를 참조해서 공유기 설정을 해 주세요.
당나귀 서버 로우아이디 해결 방법 : http://blog.naver.com/bkshark/110026362772

Protocol Obfuscation 옵션으로 익명 업로드..

업로드 하실때 걸리는 점이 혹시나 IP로 추적되지는 않을까 하는 점인데요. Protocol Obfuscation 옵션을 적용해서 익명으로 업로드 할 수 있게 설정해놓았습니다.
가끔 저작권 단체에서 운영하는 적발용 서버가 있는데요. 바로 위의 글처럼 신뢰할 수 있는 서버만 추가해 놓았으니 그럴 걱정도 없습니다.
Protocol Obfuscation에 대한 설명은 다음 링크로..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0054


그 외 MorphXT를 사용하기 위한 참고 링크..

영화, TV 검색 방법 : http://www.dailymotion.com/video/xae261_emulesearch_tech?subtitle=ko

ed2K 링크 공유하기 : http://www.dailymotion.com/video/xaerwc_emuleed2klinkmakeandpaste_tech?subtitle=ko

joogunking님의 emule 태그 북마크

이뮬 emule eDonkey 당나귀 프루나 동키고고 무료 다운로드 영화 웹하드 토런트 Torrent 무료 TV 다운로드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