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웹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만들기(이하 ChrApp.크랩^^)는 웹페이지를 최대한 넓게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예전에 웹마 메뉴를 편집해서 비슷한 기능을 구현해 사용하고 있었는데 크롬은 간편하고 확실하게 지원해 주더군요.

크롬 웹 애플리케이션 구글 캘린더

하지만 포터블 버전의 경우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먼저 만들고 싶은 곳에 크롬 바로가기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등록 정보의 대상 박스에 가서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 줍니다.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 등록정보

D:\APPS\ChromePortable\ChromePortable.exe --app=http://www.idesktop.tv/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D:\APPS\ChromePortable\ChromePortable.exe 부분은 크롬이 설치된 경로.
그리고 앞에 --app=를 붙여준 다음 원하는 주소 http://www.idesktop.tv/를 입력하면 됩니다.

꼭 포터블 버전이 아니라도 작동하니 크롬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나 많은 수의 웹사이트를 등록할 때도 사용하면 좋겠죠.
저는 블로그를 등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크롬의 빠른 랜더링으로 넓게 블로깅을 하니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최근에는 Windows Live Writer보다 자주 사용하는 것 같네요.(물론 WLW가 훨씬 편리합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 사용자 분들은 크롬을 설치할 필요 없이 프리즘이라는 확장 기능으로 위와 같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도 10메가 정도 적게 먹고 옵션도 다양하군요.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로..

그냥 끝내기는 아쉬우니까 크롬의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면 좋은 추천 사이트 몇개 소개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새 관리
  일부 게시판에서 글 밀림 현상이 일어나는 크롬, IE에서는 느린 속도로 인해 이전 관리 페이지를 살려두어야 했던 티스토리의 새 관리 페이지.. 이렇게 문제가 있는 둘이 만나니 정말 최고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글 밀림 현상도 일어나지 않고 크롬의 빠른 자바스크립트 속도로 IE보다는 훨신 쾌적한 블로그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Windows Live Writer 보다는 못 하지만요..). 외부 에디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태그 입력이나 파일 첨부를 위해서는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하셔야 하는데 그럴 때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티스토리 자동 로그인 주소를 입력해 바로가기를 만들면 더욱 좋습니다.
D:\APPS\ChromePortable\ChromePortable.exe --apphttp://블로그주소.tistory.com/login?loginid=로그인할때 아이디&password=비밀번호
뭐 이런 식으로 되겠죠.

2. Google Calendar
 크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실 서비스가 Gmail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구글 캘린더가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넓은 화면에서 단축키를 이용해 사용하면 데스크탑 일정 관리가 필요없습니다.
t : 오늘
a : 일정목록 보기
d : 일별 일정 보기
w : 주간 일정 보기
m : 월간 일정 보기
x : 4일 일정 보기
c : 일정 만들기
e : 일정 세부정보
delete : 일정 삭제
z : 마지막 작업 실행취소(가능한 경우)
/ : 검색
+ : 친구의 캘린더 추가하기
q : 빠른 추가
s : 설정
? : 단축키 도움말 열기

 크랩을 이용해서 유튜브를 사용해도 좋습니다만 저는 유튜브를 더욱 편리한 UI로 사용할 수 있는 iDeskTop를 추천합니다. 화려한 UI로 사이트 자체가 약간 무거운 편인데 크롭의 성능으로 가볍게 돌려 줍니다.

 위성 사진을 볼 때 구글 맵스를 사용하니 메뉴가 너무 커서 화면이 좁아 보이고 구글 어스를 사용하자니 너무 무거울 때에는 FlashEarth를 추천합니다. 전체화면으로 넓게 볼 수 있고 여러 지도를 한 곳에서 비교하면서 볼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참고 링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