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고 있는 북마크 서비스 마가린에 새로운 북마클릿이 등록되어 웹마 플러그인으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마가린 퀵이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인데요.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기존의 북마크 추가 후 나타나는 세부사항 등록 없이 바로 북마크로 등록이 되는 플러그입니다. IE용과 파이어폭스용은 링크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일반 마가린 웹마 플러그인은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비교해 보면
기존 북마클릿 : 추가 버튼 클릭 – 세부 사항 입력 – 확정 버튼 클릭
  퀵 북마클릿  :  추가 버튼 클릭 – 추가 완료.
이렇게 추가 작업이 간략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북마크는 “임시” 태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제목으로 정할 문장을 블록 지정해서 추가하면 제목이 자동 지정되어 편리합니다.
읽지 못한 북마크를 퀵 플러그인으로 등록 후 나중에 읽고 태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웹마 옵션 – 다운로드, 보안의 [확인]만 있는 메시지 박스 제거 옵션을 체크해 주면 마지막 확인창도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글을 빌어 저의 건의사항에 항상 발빠르고 성의있게 답변해 주시는 마가린 개발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소두마빈님, 훔마카불라님, 자포드님, 트릴리언님, PRAK님.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 링크>>
IE, 파이어폭스용 마가린 퀵
joogunking님의 margarin 태그 북마크
the bookmarker's guide to the mar.gar.in :: 마가린 퀵(Quick) 북마클릿 기능추가
joogunking :: 웹마의 마가린 플러그인 사용후기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nancy님의 웹마 플러그인 팩 2008-06-09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