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약간은 아쉬운 점이 한개의 동영상만 재생 및 퍼가기가 된다는 점입니다. 재생 목록을 지정해 놓고 여러 동영상을 연속해서 플레이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번에는 유튜브의 맟춤식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해 여러 동영상을 연속으로 재생해주는 플레이어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결과물을 보여드리죠.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 바로 다음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이 맟춤식 플레이어를 만들기 위에서는 유튜브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연속 재생하기 위한 동영상들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줍니다. 사용자 등록정보의 내 동영상 부분에 가시면 재생 목록 만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레이어 밑에 보시면 재생목록에 추가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2. 재생 목록을 만든 후 이 재생 목록이 연속으로 재생되는 플레이어를 만들면 됩니다. 사용자 정보를 들어가서  맟춤식 동영상 플레이어 만들기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만들기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콘텐츠 부분에서 사용할 재생 목록 부분만 잘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들기를 완료하면 소스가 추출됩니다. 이제 이 소스를 블로그 등에 붙여넣으면 위와 같이 여러 동영상이 연속 재생되는 플레이어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나중에 재생 목록에 새 동영상을 추가하면 퍼가기한 곳에서도 똑같이 추가가 됩니다.

  하자만 유튜브 사이트 내에서는 연속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만들기가 좀 까다로운 단점이 있네요.
전체화면이 되지 않는 단점도 있는데 이 부분은 이전에 소개한 웹마를 이용해 전체 화면 보기를 이용하세요.

<<참고 링크>>
유튜브를 재생 목록 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 IDeskTop.TV
유튜브를 3D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PicLens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