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모비블루 S1 사용기 소감 - 초소형 MP3 플레이어

joogunking 2011. 9. 16. 12:46

모비블루 S1 사용기 소감 - 초소형 MP3 플레이어
스마트폰에서 MP3를 지원하면서 독립형 MP3를 구입하는 분들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조작 간편하고 배터리 걱정 없고 휴대 간편하고 잃어버려도 개인정보 유출 걱정이 없는 MP3의 장점을 포기하기에는 아쉽더군요. 최근 MP3 플레이어 업계는 무선랜과 안드로이드를 탑재하는 등 고급화를 돌파구로 삼고 있지만 제가 바라는 것은 음악 재생만 잘 되고 터치가 아닌 버튼형, 작고 가벼울 것이었고 때마침 사용하던 MP3가 고장나 구입하게 된 제품이 현원 모비블루 S1였습니다.

PIC-0097.jpg

http://www.enuri.com/view/Detailmulti.jsp?modelno=2428850
재생 시간: 3시간
크기(가로x세로x두께): 6 x 2.3 x 1 cm
부피: 14 cc (크기의 단순 계산값)
무게: 12 g

스펙은 이정도이고 가장 중요한 점이 기본 메모리가 없이 MicroSD를 메모리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저용량 MicroSD에 앨범 형식으로 곡들을 넣어서 바꿔가며 사용해도 좋고 음악을 듣다가 스마트폰의 MicroSD를 꽂아 PC에 연결하는 리더기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재생 시간이 3시간으로 좀 짧지만 수시로 PC에 연결해 음악을 넣으며 충전도 하니 그리 짧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스펙상 30분 정도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 좋은 점
저렴한 가격: 초기 출시가는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2011년 9월 16일 금요일 현재 오픈마켓에서 만원에 판매 중(MicroSD카드미포함)
크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쉽고 떨어뜨려도 파손 위험이 없음.이어폰 커넥터에 끼운 상태로 떨어져도 안빠질 정도로 가벼움
이어폰 뽑으면 전원이 꺼짐
USB 일체형 따로 커넥터를 휴대할 필요없음
MicroSD카드 리더 기능도 동시에 함
버튼 3개로 조작이 간편

## 아쉬운 점
조작 버튼이 너무 작아 누르기 힘듬
파일이 순서대로 재생되지 않고 랜덤 재생
USB 뚜껑이 분실하기 쉬움
본체에 클립이 있었으면 좋았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