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소개하는 KatMouse라는 프로그램 대신 Pitaschio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KatMouse보다 여러면에서 좋군요.


joogunking :: Pitaschio - 작업창에서의 마우스 명령

제가 검색창을 한RSS로 사용하는 팁을 소개한지 1년 2개월이 지났습니다.
Seamind님께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기도 하셨죠.

저는 정말 잘 쓰고 있는데요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다음 사진을 보시죠.

 
탐색창에 2개, 웹페이지 1개 해서 무려 3개의 스크롤바가 생겼죠. 더 많을 때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창을 오가면서 스크롤 하려면 각 웹페이지를 클릭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뭐 그것도 별로 불편하지는 않지만 웹페이지의 수많은 링크들을 피해가면서 클릭해야 하고 잘못하면 링크를 눌러버려 페이지를 넘어가버리는 사태도 발생했죠.

이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Katmouse라는 유틸입니다.
활성화되지 않은 페이지도 위에서 휠스크롤만 해 주면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 http://ehiti.de/katmouse/
자세한 설명글 : http://studioxga.egloos.com/3661737/
미러 :



*주의할 점
1. 이 유틸에는 휠클릭만으로 프로그램을 전환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웹마에서는 휠클릭으로 새 창을 열기 때문에  Wheel Button 옵션에 들어가서 None of the buttons으로 옵션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2. 이 유틸을 설치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상태에서 휠을 돌리면 탭간에 이동되는 기능이 약간 둔해집니다. 참조하세요.
3. 탭 위에서 휠 굴리면 탭간 전환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참고 : Pitaschio를 사용하면 2,3번 문제가 해결됩니다.

써 놓고 보니 작동 안하는 기능이 제법 있네요. 그래도 한RSS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을 상쇄할만큼 충분히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링크>>
제작사 홈페이지 : http://ehiti.de/katmouse/
자세한 설명글 : http://studioxga.egloos.com/3661737/
WEBMA - 검색창을 한RSS로 사용하자.
Seamind's Bl@g.... :: 웹마에서 한RSS 하기 / 온라인 즐겨찾기 방법 소개
joogunking님의 webma 태그 북마크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