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약간 어려워서 어떤 기능인가 하실건데요. 간단한 겁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에는 제일 간단한 바탕화면 아이콘부터 제일 복잡한 명령 프롬프트까지 여러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일부 파워유저분들 중에서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토탈 커맨더나 별도의 독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저같이 프로그램을 까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하는 결벽증 환자들은 윈도우즈의 자체 기능으로 어떻게 안 될까 하는 생각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 글은 아래의 여름하늘님의 블로그에서 소개하신 편리한 팁을 보충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SkySummer.com ::: 여름하늘 ::: 윈도우 프로그램 빠르게 실행시키기.

저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시작메뉴와 빠른 실행 부분을 사용합니다.

 

빠른 실행을 사용하면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중인 가운데에도 언제나 실행이 가능하고 시작메뉴는 윈도우키를 누른 후 단축키를 이용해 실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그런데 이렇게 두 부분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또다시 불편한 점이 새로운 프로그램이 생기면 두군데에 추가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자 그럼 이제 이 두 부분을 똑같이 동기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글로 설명하면 길어지니 동영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제 추가가 되었죠. 시작 메뉴에 Quick Launch라는 폴더가 생겼을겁니다. 그럼 윈도우즈 키를 누르고 Q키를 눌러주면 Quick Launch폴더에 등록된 프로그램들을 바로 실행 가능하겠죠.
  이제 빠른 실행 부분과 Quick Launch부분은 같은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두곳 중 아무 곳에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두 곳에 동시에 추가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이 하나 줄어든 것이죠.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면 탑색기에서 바탕화면 폴더를 같은 방식으로 추가하면 시작 메뉴에서 바탕화면도 단축키로 이동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제목에 X를 넣은 이유는 잘 아실테지요..

 

<참고 링크>
파코즈의 양지영님께서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멋진 독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셨습니다.
[프로] 바탕화면,시작메뉴,빠른 실행... 단축 아이콘(Shortcut)을 어느곳에 ??? 1/2
[프로] 바탕화면,시작메뉴,빠른 실행... 단축 아이콘(Shortcut)을 어느곳에 ??? 2/2

여름하늘님의 프로그램 빨리 실행시키는 법.
SkySummer.com ::: 여름하늘 ::: 윈도우 프로그램 빠르게 실행시키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