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웹마가 엄청난 업데이트와 사이트 개편으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 주고 있습니다. 1.4.4 rc1 버전 이후로 오랫동안 버전업이 없어서(1년 정도의 기간이었죠) 혹시 개발자님께서 개발을 포기하신 것은 아닐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입니다.

2007년 10월부터 시작된 업데이트 러쉬는 거의 보름에 한번씩 새 버전으로 바꾸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마 기능이 거의 정점에 달해서인지 새로운 기능 추가 보다는 툴바 지원을 비롯한 IE와의 호환성 확보와 버그 제거에 힘쓰시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사실 검색바, 자동로그인, 캡쳐, 사전 등 툴바에 있는 기능들이 웹마에 모두 있어서 툴바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내김 기대가 됩니다.

최근 업데이트 07년 11월 2일자 1.4.5 rc1 버전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과 인상적이었던 새로운 기능을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1. 퀵탭 기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1.4.5 rc1 버전에는 생각지도 못한 반가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IE7의 퀵탭 기능이 바로 그것입니다. 퀵탭 기능이 무엇인가 하면 현재 실행중인 탭들을 작게 축소해서 한 화면에 모아 보여준 후 화면을 클릭하면 그 탭으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마치 이미지 뷰어에서 사용하는 방식과 비슷한데요. IE7에서 페이지 확대 기능과 더불어 가장 부러웠던 기능이 이번 버전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추가되었습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2. 전체 화면시 리바 자동 숨김 사용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바 자동 숨김을 이용하면 탭바를 제외한 툴바,메뉴,주소바등을 모두 숨기고 필요할때만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전체화면 시에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전에는 이 리바 숨김 기능이 항상 활성화가 되어있어서 주소를 확인하면서 작업해야 하는 일반 사용시에는 이 기능을 일일이 꺼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추가되면서 작은 번거로움이 없어졌네요.

3. 플러그인 바에 일반 프로그램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마에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사용도가 크지는 않았는데 일반 프로그램을 이렇게 간단히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색 주소 추출하는 LoginURL이나 계산기 프로그램을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4. 검색바에서 검색시 탭 비활성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션-탭-탭 생성시- 새 창으로 열때 활성화. 이 옵션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예를 들어 즐겨찾기로 사이트를 열면 연 사이트가 제일 앞으로 오면서 로딩화면을 보게 되는데요. 여기에 체크를 없애면 열 때 현재 보고 있는 사이트 앞으로 오지 않고 뒤에서 로딩이 됩니다. 현재 페이지에 집중할 수 있고 로딩 화면을 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체크를 모두 제거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검색바에서'옵션도 생겨서 여러 검색엔진을 동시에 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아졌습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