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copy라는 프로그램은 백업을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의 백업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로 실행된 상태에서 자동으로 백업을 해주는데 반해 본 프로그램은 배치파일을 클릭하면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시스템 자원을 소모하지 않죠. 스케쥴러에 등록해놓으면 시간에 맞춰 자동 실행되니 더 좋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http://www.mediafire.com/?lch9rdhgc3cuddm

압축을 풀면 robocopy.exe 파일과 robocopy.bat 파일이 있습니다.
robocopy.ba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죠.
robocopy "c:\WINDOWS\system32\drivers\etc" "d:\Hosts" "hosts"
이것을 해석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robocopy "원본 폴더" "백업 폴더" "폴더 안의 파일"

그리고 폴더를 똑같이 유지하려면
robocopy "D:\DOCS" "F:\DOCS" /MIR
robocopy "원본 폴더" "백업 폴더" /MIR
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여러개의 폴더를 등록하려면 아래에 한줄씩 추가해주면 됩니다.
새로 배치파일을 만들어줘도 되구요.

제 설명이 좀 부실하네요.자세한 설명은 http://hosup.egloos.com/3699029 에 있습니다. 핵심만 소개하자면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en.wikipedia.org/wiki/Robocopy 또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robocopy /?' 라고 치고 나오는 설명을 보면 된다. robocopy의 많은 옵션 중에서 내가 사용한 것은, /E :: 비어 있는 디렉터리를 포함하여 하위 디렉터리를 복사합니다. /MIR :: 디렉터리 트리를 미러링합니다. /LOG:file :: 상태를 로그 파일에 출력합니다. 기존 로그를 덮어씁니다. /LOG+:file :: 상태를 로그 파일에 출력합니다. 기존 로그에 추가합니다. /NFL :: 파일 목록 없음 - 파일 이름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NDL :: 디렉터리 목록 없음 - 디렉터리 이름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과 같습니다.

기타 참고 링크
http://technet.microsoft.com/ko-kr/magazine/2006.11.utilityspotlight.aspx
http://xinet.kr/tc/129

항상 행복하시길...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