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용하는 파일 호스팅 서비스는 미디어파이어 Mediafire.com 입니다. 한 4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더군요.

** 200메가 정도로 제한되는 파일을 무제한 올릴 수 있음
** 다운로드 대기시간 없음
** 다운로드 가속기(orbit,FlashGet같은 ) 사용 가능
** 파일 폴더 단위 공유
http://www.mediafire.com/joogunking
** 파일 다운로드 수 측정 가능
** 트래픽 무제한
** 이미지 파일 호스팅
** 2006년부터 서비스 신뢰도가 높음

한가지 신경쓰이는 점이 얼마나 오래 저장되는지에 관한 점입니다. 타 파일 호스팅 서비스의 경우 3개원 정도 다운로드가 발생하지 않으면 서버에서 삭제되는 것이 보통입니다만 Mediafire.com 는 이에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습니다.

http://www.mediafire.com/faq.php#faq12 를 참조하면 파일 사이즈에 따라 다르며 삭제시 이메일로 통보해준다고 합니다. 참 애매한 규정이죠. 그래서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제 파일들로 Mediafire.com가 얼마나 오래 저장해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 계정에 있는 가장 오래된 파일은 2007년3월2일에 저장된 Hiren's BootCD 8.6.iso 파일입니다. 65MB의 사이즈로 무려 4년동안 호스팅되고 있고 627번의 다운로드가 발생했습니다.


반면에 2008년10월26일에 저장된 clcl11._eng.zip 파일은 한번도 다운로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도 3년째 저장되고 있네요. 148KB정도의 작은 사이즈라서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예전 emule 을 저장한 적이 있는데 몇개월 저장되었다가 파일이 계정에서 삭제된 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삭제 메일 전문>>
https://docs.google.com/document/d/117XUmmKulj-nSskj8DUqjCUsnVMXEq_yrUzaaXTsacs/edit?hl=ko


그리고 제 파일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가 발생한 파일은 20786번이 발생했습니다.

<<참고 링크>>
http://joogunking.tistory.com/219

Posted by joogunk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굳라이프 2011.10.20 0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네요....요즘은 dropbox 같은거로 파일 세어 많이 하는데...무제한 이라니 필요할때가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