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 실험실 http://v.daum.net/lab 에 가면 다음 뷰를 이용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중에 다음 뷰 심플 뷰어 XUL버전이라는 것이 있는데 간단히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파이어폭스에서 http://v.daum.net/labs/simple_viewer.xul 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이외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Daum View Simple Viewer
세로 3단으로 되어 있는데요. 좌측에 분류 카테고리 중간에 글목록 우측에 본문이 위치합니다. 위 사진은 4:3모니터라 본문 부분이 잘리지만 와이드모니터에서는 한눈에 볼 수 있겠군요. 본문 상단에는 다음 뷰 툴바가 있는데 여기서 메시지를 쓰던지 추천하던지 하면 자신의 뷰 목록 http://v.daum.net/my/ 에 자동으로 즐겨찾기가 되겠습니다.

실험실 기능이라 그런지 다음 뷰의 전체적인 글들만 볼 수 있는 수준입니다. 자신이 구독하는 목록만 추려 보거나 자신이 분류를 수정하는 등의 기능은 할 수 없죠. UI는 정말 편리하게 되어 있어 기능만 좀 더 추가하면 http://www.hanrss.com/http://mixsh.com/ 를 위협하는 피드 리더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헌데 최근에는 트위터같은 SNS에 RSS같은 피드 리더가 밀리고 있어서 더이상의 수정은 힘들 것 같군요.ㅠㅠ.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