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BS 방송을 PC에서 보게 해 주는 고릴라가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베타 플레이어로 사용하고 있는 실버라이트+아프리카 스트리머 플랫폼을 채택했군요. 아프리카 스트리머 때문인지 실버라이트임에도 불구하고 맥이나 리눅스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껏 ActiveX 걷어내도 윈도우에서만 작동하니 운영체제 지원에 관해서는 제자리 걸음이군요. 그래도 다행인 것이 윈도우에서는 파이어폭스나 크롬, 오페라에서 SBS 방송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http://gorealra.sbs.co.kr/g3/web/introduce.jsp 에 가서 고릴라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버라이트 4 http://www.silverlight.net/ 이상 버전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고릴라 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회원 가입 없이 SBS 라디오,TV 는 물론 SBS 계열 케이블 TV까지 볼 수 있군요. 개인적으로 SBSCNBC를 즐겨보는데 앞으로 많이 사용할 듯 합니다.
SBSGorealra
헌데 저같이 채팅이나 자동 알림 기능이 필요없는 사람은 플레이어의 여백이 너무 많아 자리만 차지하는 것 같네요. 웹브라우저에서도 볼 수 있으니 크롬의 웹 어플리케이션 만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SBSWebapp

먼저 http://gorealra.sbs.co.kr/g3/web/introduce.jsp 설치 메뉴 아래쪽에 보면 Now OnAIR라는 부분이 있고 아래쪽의 채널 링크를 누르면 웹브라우저에서 방송 실행이 됩니다. 그러면 크롬 메뉴-도구-웹 애플리케이션 바로가기 를 선택하면 위와같이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