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Buzz On HanRSS

구글 버즈(Buzz)는 구글에서 만든 트위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위터보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트위터의 글자 제한도 없고 모바일에서도 활용하기 편리하며 몇몇 트위터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도 지원하고 있어서 제법 괜찮은 SNS서비스이죠.

또한 구글의 여러 서비스 블로거나 피카사웹, 유튜브, 구글 리더에서 읽던 글이나 사진, 영상들을 바로 보내서 버즈 내에서 편리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아래 링크와 같이 구글 리더의 글을 스크랩할수도 있죠.

http://www.google.com/buzz/sangmin.park/Cy7xoF1BY4H/서평-전자책의-충격-전자책시

또한 지메일을 하루 종일 켜 놓는 사람의 경우 메일과 함께 새로운 버즈를 지메일 창에서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나 저는 SNS특유의 중독성이 두려워 트위터나 버즈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만 좋은 정보가 자주 올라오는 계정은 RSS로 받아보고 있습니다. 버즈는 구글 본사에 근무하시는 한국분들이나 해외 대학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이 쓰고 계셔서 국내와
다른 해외 IT소식들이 많이 올라오더군요.

다행히 트위터나 버즈가 RSS를 잘 지원해 RSS로 받아보는 것은 문제가 없습니다만 버즈와 한RSS의 궁합이 잘 맞지 않아 고생을 하다가 해결을 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먼저 웹브라우저의 RSS피드 검출하는 기능으로 버즈의 RSS피드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https://www.googleapis.com/buzz/v1/activities/숫자로 된 버즈 아이디/@public

헌데 이 RSS피드를 한RSS에 등록해 해당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누르면 없는 페이지라면서 이동이 되질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드 주소를 다음과 같이 수정해주면 됩니다.

http://buzz.googleapis.com/feeds/숫자로 된 버즈 아이디/public/posted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