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브라우저 오페라의 기본 스킨은 타 웹브라우저에 비해 화면을 많이 차지하는 느낌입니다.
기본 툴바와 탭바가 굵은데다가 퍼스널바(북마크바)까지 추가하면 웹페이지 상당부분을 툴바가 차지하게 되어 답답한 느낌까지 듭니다. 대화면에서 사용할 때는 무리가 없지만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툴바 한줄 공간도 아쉽습니다. 오페라 브라우저는 마우스 제스쳐와 단축키로 거의 모든 기능을 할당할 수 있기 때문에 툴바도 많이 필요없고 스킨 또한 유연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설정과 스킨으로 오페라의 편리함은 유지하면서 화면을 좀 더 넓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설정은 오페라 10.10 윈도우즈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페라 10.10 윈도우즈 버전 웹 다운로드 링크
오페라 10.10 윈도우즈 버전 ed2k 다운로드 링크

툴바를 몇개씩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이 불편하실 겁니다. 저는 사이드바와 마우스 제스쳐, 단축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오페라 기본 스킨

1. 먼저 파일 - 메뉴바 보기를 체크해 줍니다. 오페라의 각종 명령이 모여 있는 메뉴바를 없내는 것인데요. 없애고 나서는 좌측 상단의 메뉴바 버튼을 누르면 메뉴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2. View-탭바에서 주소바와 탭바를 제외한 모든 것을 없애줍니다. 상태바는 주소 위에 마우스 커서를 뒀을 때 주소를 표시하는 역할밖에 하지 않는데요. 오페라에서는 팝업으로 링크의 주소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별 필요가 없습니다. 퍼스널바(북마크바)는 사이드바 패널에서 사용하면 화면 한 줄을 아낄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스킨을 간단한 버전으로 교체해 줍니다. http://my.opera.com/community/customize/skins/ 에 가시면 각종 스킨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저는 Breeze Microflat : http://my.opera.com/community/customize/skins/info/?id=7706 을 추천합니다.


이제 한결 오페라의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사용하는 설정이구요. 사용하기엔 불편하지만 이젠 좀 더 넓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타이틀바 없애기
창닫기, 최대화, 최소화 버튼이 위치해 있는 타이틀바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먼저 http://my.opera.com/Tamil/blog/opera-launcher 에서 오페라 런처를 다운받아 설치 폴더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이 런처를 이용해 오페라를 실행하면 타이틀바가 없어지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 버튼을 툴바에 추가해 주면 타이틀바를 생기고 없앨 수 있게 해 줍니다.
Titlebar 생기고 없애기 링크

툴바 생기고 없애기 사용자 버튼
http://my.opera.com/Tamil/blog/auto-hide-toolbars-in-opera 에 가시면 각종 툴바 숨기는 버튼이 있습니다. 추가 후 사용하세요.^^.

최후의 방법은 F11을 눌러 전체화면으로 사용하는 것이겠죠.^^.

<<참고 링크>>

http://mar.gar.in/joogunking/opera
웹초보 님의 파이어폭스 화면 넓게 쓰기
Posted by joogunkin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