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 트리거 OST

GAME 2010. 1. 28. 14:26

얼마전 명작 게임 크로노 트리거가 닌텐도DS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예전 슈퍼패미컴으로 처음 출시된 것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완벽 이식으로 일부 팬들은 실망했지만

웹진들은 엄청난 고득점을 선사하며 명작에 대해 경의를 표했습니다.
웹진리뷰 점수들을 통합하여 소개하는 Metacritic.com에서도 무려 92점이라는 고득점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Chrono Trigger (ds) reviews at Metacritic.com

처음 슈퍼 패미컴 버전이 발매된 것이 1995년 3월. 무려 15년이나 지난 게임을 엄청난 그래픽으로 무장한 언차티드 1보다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시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음악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긴말할 것 없이 아래 플레이어로 한번 들어보시죠.(틀어놓으면 전곡이 이어집니다.)

 
그런데 이것이 무려 20년전 발매된 게임기 슈퍼 패미컴으로 재생한 음악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http://en.wikipedia.org/wiki/Super_nes

그런 열악한 환경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냈다는 것만으로도 크로노 트리거는 명작의 자격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아직도 안 해보신 분들은 zsnes를 이용해서라도 꼭한번 플레이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애뮬로 한글판도 존재하고 PS1으로도 출시가 되어있는데 이 버전은 슈퍼 패미컴 버전에 애니메이션 동영상과 약간의 로딩 시간을 더한 버전입니다.

MP3로 다운로드 하실 분들은 MorphXT 설치 후 아래 ed2k 링크를 누르세요..
Chrono Trigger OST 크로노 트리거 OST.rar

<<참고 링크>>
All About World : 크로노 트리거의 탄생


게임 음악 듣기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