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phXT 를 비롯한 프루나 당나귀P2P 이뮬 eMule 등의 당나귀 클라이언트들은 ed2k링크라는 편리한 방법으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MorphXT가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 (ShareClub.co.kr)eMulev0.49c.-MorphXTv11.3-bin.zip 이 링크를 클릭하면 MorphXT에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이죠.

이 링크는 ed2k://%7Cfile%7C%28ShareClub.co.kr%29eMulev0.49c.-MorphXTv11.3-bin.zip%7C10524657%7CC70392B8623925C0E4C3E9A8330FFBB8%7Ch=UJJW4X3Y7F2B2P4IAWU5ZROUBD4CFRKT%7C/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링크 ed2k로 시작되는 링크 부분을 복사만 해도 자동으로 MorphXT가 알아채고 다운로드를 추가할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간단히 설명드렸고, 이제 이 링크를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하겠습니다.
http://www.dailymotion.com/video/xaerwc_emuleed2klinkmakeandpaste_tech
에 가시면 동영상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 링크는 Search(검색), Transfers(전송), Shared Files(공유 파일)탭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Search(검색) 탭에서는 검색 결과에 나타난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Copy eD2K Links와 Copy eD2K Links(HTML)이렇게 두 메뉴가 있습니다.
전자는 ed2k로 시작되는 텍스트 형식의 링크를 복사하는 것이고 후자는 클릭할 수 있도록 자동링크를 복사해주는 것이죠.

자동 링크로 복사된 것을 HTML편집 방식상에서 붙여넣기 하면 처음 말씀드렸던 것과 같은 링크가 생성됩니다.

Transfers(전송), Shared Files(공유 파일)탭에서는 위의 것보다 여러가지 옵션을 줄 수 있습니다.


먼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Details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여러 탭 중에서 eD2K Links탭에 들어갑니다. 별다른 설명 없이도 알 수 있죠.
이 상태에서 Copy버튼을 누르면 일반 eD2K링크가 복사되고, 아래 Add HTML-Tags를 체크한 다음 Copy버튼을 눌러주면 HTML이 적용된 링크가 복사가 됩니다.

서버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는 오래 가지 않는 것이 보통입니다. 저장해 놓았다가 다음에 다시 다운로드 하려면 링크가 깨진 것이 대다수죠. 토런트 파일 역시 마찬가입니다.

하지만 이 eD2K링크는 공유자가 있는 동안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공유자가 많다면 그 파일은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죠. 때문에 이 eD2K링크는 공유할 때 뿐만 아니라 파일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저장해 놓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가시면 간단한 예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hareclub.co.kr/tc/edonkey/7041

<<참고 링크>>
http://mar.gar.in/joogunking/emule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