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6Firefox3.5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웹개발자들과 파워유저들이 파이어폭스를 권해도 일반 사용자분들이 IE6를 고집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익숙함"이 아닐까 합니다.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만 있으면 되고 탭이 있어도 하나만 사용하며 웹브라우저를 켜면 끌 때까지 한 사이트에만 있는 대다수의 일반 사용자들에게 파이어폭스의 탭바는 인터넷 화면 한줄을 더 차지하는 거추장스러운 것일 뿐입니다. 또한 새 창이 뜨고 그 화면을 본 후에는 어김없이 화면 좌상단에 있는 X버튼을 이용해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습관이 든 유저들에게 탭기반 방식은 있던 창을 한꺼번에 날려버려 새로 인터넷을 켜게 만들죠.

그런 분들께 탭을 닫을 때는 탭바에 있는 탭에서 X버튼을 클릭하거나 휠클릭을 해서 종료하라고 일일이 가르치기는 힘든 일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파이어폭스를 IE6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공개합니다.


파이어폭스 3.5.7버전을 기반으로 했으며 포터블 기반에 플래시, 윈도우즈 미디어 플러그인을 포함해서 압축 해제 후 FireFox Portable.exe 실행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셋팅>>


이 버전은 탭을 사용하지 않고 무조건 창으로 열도록 되어 있습니다. 탭으로 열려면 링크 위에서 휠클릭을 해 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창을 기본으로 사용하실려면 설정-탭에 들어가셔서 위와 같이 체크박스를 모두 없애주시면 됩니다.

시작 페이지는 티스토리와 다음 팟을 제공해주시는 다음 http://www.daum.net/ 입니다.^^.

<<사용 테마, 확장 기능>>
테마 : Internet Exploration 0.7.2 : IE 스타일의 테마입니다.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7944

IE Tab 1.5.20090525 : 유명한 IE 모드로 전환해주는 확장입니다.
설정에 가서 사이트 필터에 꼭 IE로 구동해야 하는 사이트를 등록해주면 툴바를 누르지 않아도 알아서 전환해줍니다. 기본 설정에 농협 사이트를 등록해 놓았습니다.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1419

oldbar 1.2 : 주소 표시줄의 자동 완성을 IE와 비슷하게 만들어 주는 확장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6227

FireGestures 1.5.5.1 : 요즘엔 알툴바를 많이 사용하셔서 마우스 제스쳐도 잘 사용하시더군요.^^.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6366

설정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FireGesturesConfig
그림을 클릭하시면 큰 사이즈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joogunking님의 firefox 태그 북마크
웹초보의 Tech 2.1
Posted by joogunk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