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은 '파워포인트에 유튜브를 넣자'이지만 사실 이 팁의 실제 내용은 PPT파일 내에 object나 embed태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림으로 설명하면 간단히 이런 내용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튜브의 많은 영상 소스들을 프리젠테이션에 응용하면 좋겠죠.

 이제 팁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파워포인트 도구모음에서 Microsoft Script Editor가 필요합니다.
도구모음 위에 가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Visual Basic도구 모음을 실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도구모음 안에 Microsoft Script Editor가 있는데요.
(주의:이 기능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는 경고창이 뜰 경우 설치CD를 넣어서 기능을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이용해 추가할 경우 다음 위치에서 추가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메뉴 상에서의 위치는 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하면 이런 복잡한 에디터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황하지 마시구요. 다른 것은 건드릴 필요없이 Body lang뭐 이렇게 시작되는 구문을 찾아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그 바로 아래에 어디서 주워온 object 나 embed태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이렇게 개체가 추가 되었다고 나올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장을 하고 슬라이드로 돌아오면 이렇게 사각형 박스가 있을텐데 바로 이것이 Object개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5키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면 동영상 플레이어가 나오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팁은 Youtube나 MNCAST같은 플래시 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object나 embed태그를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들에도 응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험해 본 결과 Iframe태그는 적용되지 않더군요

  이 팁을 응용할 때 한가지 추천할 만한 서비스가 차트를 온라인 상에서 공유하는 Xchart라는 서비스인데요.차트를 만드는 번거로움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신뢰할 만한 데이터로 미리 완성된 플래시 차트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입니다.
http://www.xchart.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
1. Microsoft Script Editor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파워포인트에서도 정상적으로 실행은 됩니다.
2. Xchart는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더군요.

Posted by joogunking
,